IoT / 디지털 디바이스 / 애플리케이션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리테일 산업용 솔루션 2종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8.03.22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아태지역 전역에 핸드 헬드 컴퓨터 시리즈인 MC3300과 러기드 스마트폰인 TC2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MC3300은 소매 및 물류 기업들이 유통 센터, 창고, 재고 관리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고, TC25는 현장에서 배송되고 있는 상품들에 대한 실시간 운영 가시성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지브라의 연례 보고서 ‘2018 쇼핑객 비전 연구’에 따르면, 배송에 대한 고객의 기대치가 높아지면서 소매업계를 변화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쇼핑객의 66%는 구매 당일 또는 익일 배송을 기대하며, 37%는 당일 혹은 그보다 빠른 배송을 원한다.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쇼핑의 불만 사항으로 일시 품절, 상품 위치 파악의 어려움, 불명확한 가격 및 할인을 꼽았다. 해당 조사에 따르면, 소매 기업들은 일시 품절 상품에 대해 할인을 제공하거나 자택 배송과 같은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품절된 제품의 판매량을 60% 가량 회복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창고와 유통 센터를 위해 설계된 모바일 컴퓨터인 MC3300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어떠한 환경에서도 근거리 및 장거리 1D/2D 바코드 스캐닝이 가능한 고급 데이터 캡처 기능을 갖춰 근로자들의 스캐닝 속도와 정확성을 높이며, 재고 관리, 제품 추적, 픽킹 및 보관 등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MC3300의 대형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와 키패드는 키를 활용해야 하는 프로세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의 직관적인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매장 뒤나 창고와 같이 빠른 속도가 요구되는 환경에서 직원들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MC3300은 보다 용이한 통합 및 비즈니스 효율성을 위해 설계된 고유의 생산성, 관리, 개발자용 도구를 갖춘 ‘모빌리티 DNA(Mobility DNA)’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더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그 중 하나는 새로운 ‘장치 진단’ 애플리케이션으로, 해당 디바이스로 업무를 수행하기 전에 장치 손상 여부를 미리 판별하는 기능을 통해 디바이스의 가용성을 최대화할 수 있다.



TC25는 고온, 저온, 먼지, 낙하 등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수리 비용을 감소시키고 보다 오랜 기간동안 생산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TC25는 필드 서비스팀들의 동력이 되고 있는 지브라 2D 바코드 스캐닝 기술을 갖춰, 손상되거나 오염된 라벨에서도 바코드 정보를 정확하게 캡처할 수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자체 테스트 결과, TC25는 일반 스마트폰의 카메라보다 훨씬 빠르게 바코드를 캡처해 시간을 절약하고 현장 방문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TC25는 워크포스 커넥트(Workforce Connect) 및 PTT 기능을 통해 TC25와 호환되는 지브라 모바일 디바이스, 아이폰, 아이패드, 그리고 일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통신할 수 있다. 기업들은 항상 직원들과 연락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고객 서비스 및 인력 생산성 향상에 필요한 협업이 이뤄질 수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아태지역 제품 관리 디렉터인 에이프릴 셴은 “새로운 MC3300 핸드헬드 컴퓨터는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해, 작업자가 창고 및 재고 관리의 생산성과 유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며, “새로운 TC25는 부정확할 수 있는 수기 시스템 뿐만 아니라 부실하고 쉽게 망가질 수 있는 소비자 기기를 대체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들의 경쟁력을 제고한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