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퍼스널 컴퓨팅

“초보부터 숙련된 조립가까지” 라즈베리 파이 3 키트 베스트 8

Ian Paul | PCWorld 2018.02.21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는 믿기 힘들 정도로 유연한 소형 컴퓨터이다. 실용적인 것에서부터 혁신적인 것과 향수를 자극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프로젝트에 활용할 수 있다. 똑같은 하드웨어로 복고풍 게임용 장치를 광고 차단 서버처럼 쉽게 구동할 수 있다. 단, 태어나서 한 번도 회로판을 다뤄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면 라즈베리 파이 입문이 두렵게 느껴질 수 있다.

겁낼 것 없다. 입문 과정을 수월하게 해 줄 특수 키트들이 있기 때문이다. 기본 키트에는 라즈베리 파이 보드와 필요 구성 요소(키보드, 마우스, 모니터는 제외)가 함께 제공된다. 보다 고급 옵션에는 라즈베리 파이 보드가 제공되지 않는 대신 특정 프로젝트에 필요한 전문 하드웨어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시중에서 나와 있는 라즈베리 파이 키트들을 꼼꼼히 점검해 최고의 제품을 엄선했다. 보조 PC를 조립하고 싶은 사람이든 고급 조립자 스타일 프로젝트에 돌입하고 싶은 사람이든 누구에게나 필요한 것이 포함되어 있다.

파이 데스크탑(Pi Desktop)


판매처 : 엘레먼트 14 (Element 14)
가격 : 50달러
보드 포함 여부 : 불포함

각종 부가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키트부터 소개한다. 파이 데스크탑은 인텔의 윈도우 기반 NUC 키트와 겉모습이 비슷하다. 큼직한 육각형 상자에 애드온 보드가 설치되어 있어 GIPO 핀을 통해 라즈베리 파이와 연결된다. mSATA 인터페이스, 전원 제어 장치, 시스템 클럭, 방열판 등 PC 비슷한 내부 부품도 다양하게 있다.

라즈베리 파이 3 보드와 최대 용량 1TB의 SSD 그리고 직접 조립할 수 있다는 자신감만 준비하면 된다. 아주 세련된 라즈베리 파이 데스크탑 PC가 금방 완성될 것이다.

카나키트(CanaKit) 기본 제품


판매처 : 카나키트(아마존(Amazon) 대행)
가격 : 50달러
보드 포함 여부 : 포함

라즈베리 파이 키트 제조사 카나키트는 핵심 부품만 포함된 기본 키트를 제공한다. 라즈베리 파이 3 보드, 충전기, 케이스, 방열판 2개가 들어 있다. 방열판은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있으면 좋다. 작동시키려면 마이크로SD 카드, 키보드, 마우스, HDMI 케이블이 추가로 필요하다.

카나키트 라즈베리 파이 3 완벽 시작 키트


판매처 : 카나키트(아마존 대행)
가격 : 70달러
보드 포함 여부 : 포함

카나키트의 기본 시작 팩보다 한 단계 높은 구성으로, 라즈베리 파이 작업 시작에 필요한 것 일체가 들어 있다. 파이 3 보드, NOOBS 운영체제가 미리 설치된 32GB 마이크로SD, 케이스, 전원 어댑터, 방열판 2개, HDMI 케이블 등이다. 부품을 따로 주문해서 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곧장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키트이다.

복고풍 게임용 키트


판매처 : 파이 헛(The Pi Hut)
가격 : 65.00파운드(88.67달러)
보드 포함 여부: 포함

라즈베리 파이를 즐기는 방법 중 하나는 복고풍 게임기로 활용하는 것이다. 필요한 부품을 찾느라 아마존 등을 뒤지기 싫은 사람들을 위해 파이 헛의 이 게임용 키트는 필요한 것을 한 곳에 모아 두었다. 라즈베리 파이 3과 전용 케이스는 물론 NES같은 게임 패드 2개, 비어 있는 마이크로SD 카드, 필요한 경우를 위해 마이크로SD-USB 어댑터, 전원 공급 장치, 6피트짜리 HDMI 케이블이 함께 제공된다.

법적인 문제 때문에 판매처에서는 운영체제나 비디오 게임 ROM을 제공할 수 없다. 따라서 직접 내려 받아야 한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유튜브 등에서 관련 가이드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카나키트 초보자용 라즈베리 파이 키트


판매처 : 카나키트
가격 : 90달러
보드 포함 여부 : 포함
초보자용 라즈베리 파이 키트는 하드웨어 해킹 광풍에 동참하고 싶은 사람에게 매우 적합하다. <초보자용 라즈베리 파이> 안내 책자가 제공되므로 라즈베리 파이 작업을 할 때와 개별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키트 내에는 예상되는 하드웨어가 들어 있다. 라즈베리 파이 3 보드, NOOBS 운영체제가 설치된 마이크로SD 카드, 전원 공급장치, 라즈베리 파이 3 케이스, 6피트짜리 HDMI 케이블, 방열판 2개 등이다. 이 밖에도 브레드보드(breadboard), 점퍼 와이어(M/M 및 M/F), 푸시 버튼 스위치, 옴 저항기, GPIO 퀵 레퍼런스 카드가 제공된다.

파이어웨어(PiAware) 항공기 추적 키트


판매처 : 모드마이파이(ModMyPi)
가격 : 85.00파운드(113.52달러)
보드 포함 여부 : 포함

비행기 타고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흥미로운 프로젝트 키트이다. 라즈베리 파이 3을 ADS-B 지상국으로 변신시켜 주기 때문이다. 플라이트어웨어(FlightAware) 안테나의 수신 거리 내에 있는 항공기의 실시간 데이터를 수신할 수 있다.

키트의 구성품은 라즈베리 파이 3, 라즈베리 파이 케이스, 파이어웨어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마이크로SD 카드, 전원 공급장치, 비디오 케이블, 이더넷 케이블, 방열판, 플라이트어웨어 프로 스틱(Pro Stick) 또는 프로 스틱 플러스(Pro Stick Plus), USB 케이블, 1090MHz 안테나, 1090MHz 대역 통과 SMA 필터, 키보드 등이다. 이 키트의 구성품은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따라서 구입에 앞서 모드마이파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선택 사항을 반드시 검토해야 한다.

파이탑(Pi-Top) 키트


판매처 : 아다프루트(Adafruit)
가격 : 275달러
보드 포함 여부 : 불포함

라즈베리 파이 3이 노트북 컴퓨터였으면 하는 사람을 위해 아다프루트에서 내놓은 키트이다. 라즈베리 파이 3 보드만 직접 준비하면 된다. 그 밖에 필요한 모든 것은 갖춰져 있다. 화면, 상판, 하판, 허브 회로판(화면 드라이버와 전원 관리 등 150가지 필수 부품 포함), 파이탑 OS가 포함된 8GB SD 카드, 각종 케이블 및 나사, 충전기 등이 제공된다. 파이탑 색상은 그레이, 네온 그린 등 2가지가 있다.

구글 AIY 음성 키트


판매처 : 모드마이파이
가격 : 25.00파운드(33.36달러)
보드 포함 여부 : 불포함

구글 AIY 음성 키트는 개인용 데스크톱 PC를 만들기 위한 것이 아니다. 라즈베리 파이 3을 사용해 직접 구글 홈(Google Home)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이 키트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라즈베리 파이 보드는 직접 구해야 한다.

음성 HAT 액세서리 보드, 음성 HAT 마이크 보드, 3인치짜리 스피커, 푸시 버튼, 와이어 및 각종 부품, 조립품 전체가 들어갈 판지 상자와 틀이 제공된다. 조립을 완성하려면 라즈베리 파이 3, 마이크로SD 카드, 나사 드라이버, 테이프가 필요하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