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게이트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솔루션을 이용하면 모든 기업이나 관공서 등에서 교환원이나 상담원 없이도 실시간 챗봇 상담을 통한 무인 콜센터를 운영할 수 있어,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솔루게이트의 챗봇 솔루션에는 지능형 자동학습과 음성인식에 대한 신뢰도 관리 그리고 대화형 상담관리 기능 등 실시간 자연어 음성인식에 관해 타업체들에서 갖지 못한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돼 있다.
이로써 굿모닝아이텍은 기존의 가상화 및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플랫폼에 이어 제4차 산업혁명을 얘기할 때 가장 먼저 언급되어지는 인공지능 솔루션까지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는 “이번 사업제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위한 대표적인 기술인 AI 기반의 음성인식 챗봇 솔루션을 400여 기존 고객에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공급할 수 있다”며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 그리고 마케팅 역량이 합쳐져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솔루게이트 민성태 대표는 “각기 다른 사업영역에서 양사가 가진 역량으로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확대해 두 기업 모두 올해 한 단계 크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