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 소셜미디어

인스타그램, 모바일 중심의 다양한 광고로 효과적인 마케팅 사례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7.12.29
인스타그램은 2년전 광고 서비스 개시 후 현재, 대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에 이르는 다양한 규모의 광고주가 즐겨 사용하고 있으며 성과를 거두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2015년 9월, 국내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사진 및 비디오 공유 소셜 미디어에 맞게 다양한 크기의 사진 및 비디오 광고를 포함, 슬라이드형 광고(Carousel Ads),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Instagram Stories ads, 이하 스토리 광고) 등 다양한 형식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행동형 광고와 정교한 타깃팅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전 세계 9억 명, 한국 월 사용자 1,000만 명이 사용하는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인스타그램을 활용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인스타그램의 스토리나 비디오 광고를 통해 브랜드의 스토리를 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 강화, 매출 등 실질적 비즈니스 성과 증대 등 다양한 목적의 광고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인터파크투어는 2017년 3월 한 달간, 동영상 광고와 슬라이드 광고의 장점을 복합적으로 활용한 캠페인으로 목표 대비 높은 캠페인 성과를 달성했다.



인터파크투어는 여행을 주제로 각 여행지를 담은 감각적인 동영상을 활용해, 다섯 편의 동영상을 슬라이드 광고로 엮었다. 각각의 동영상은 인스타그램 사용자에게 친숙한 가로세로 1:1 비율로 제작됐으며, 동영상에 매칭되는 여행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각각 URL을 연결해 웹사이트 전환율을 높였다.

빈폴 아웃도어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증진하고자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유명 연예인이 만든 스토리처럼 보이는 동영상을 제작해 타깃의 시선을 효과적으로 사로잡을 수 있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더 알아보기’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해 빈폴의 전자 상거래 사이트로 연결되도록 했다.

빈폴 아웃도어는 스토리 광고를 통해 광고 조회율이 2배 증가하고 웹사이트 클릭률이 16배 증가하는 성과를 얻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존슨즈베이비는 브랜드 인지도 캠페인에 적합한 매체로 참여와 확산에 효율적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선정하고, 볼살 통통한 아기의 제품 체험 동영상을 활용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약 한 달간 지속한 캠페인은 시작 첫날 50% 이상의 동영상 조회 비율을 달성하고 공감, 댓글, 공유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반응을 이끌어내는 등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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