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화웨이, 스마트시티 신경망 전략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7.12.05
화웨이(www.huawei.com)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7 스마트 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mart City Expo World Congress 2017, SCEWC)’에서 스마트 시티 신경망(Smart City nervous system) 전략을 발표했다.



화웨이는 ‘새로운 ICT 주도, 스마트 시티 신경망 구축’이라는 주제 아래 유기체처럼 지속적으로 학습해 도시 서비스를 강화하는 스마트 시티 구현 방안을 강조하는 한편, 국제 파트너들과 함께 도시 행정, 공공 서비스 및 산업 경제 부문에 걸쳐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는 공동 ICT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들 솔루션은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및 인공지능(AI)과 같은 새로운 ICT를 이용해, 효과적인 도시 서비스 관리를 위한 통일된 조정, 여러 부문에 걸친 협력 및 지능적 분석을 도모한다.

화웨이는 SCEWC 외에 ‘글로벌 스마트 시티 서밋(Global Smart City Summit)’도 개최했다. 유럽 연합, 국제 표준 기관, 컨설팅 업체, 관련 연구소 및 주요 스마트 시티를 대표하는 이들이 이번 서밋에서 세계 곳곳에서 참여한 400명이 넘는 도시 행정인들과 스마트 시티 개발 추진에 대한 인사이트와 경험을 공유했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옌 리다 사장은 “스마트 시티는 신경망으로 움직이는 생명체와 같고, 스마트 시티 신경망은 제어센터인 ‘두뇌’와 네트워크와 센서인 ‘말초 신경’으로 구성되었으며, 도시 상태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수집하고, 이 데이터를 전송한다”며, “또한 두뇌가 분석을 통해 정보를 기반으로 한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하고, 피드백 명령을 전달하며 궁극적으로 지능적인 행동을 수행하고, 그에 따라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와 원만하게 연결된다”고 밝혔다.

또한 화웨이는 글로벌 스마트 시티 서밋에서 ‘지능형 운영 센터(Intelligent Operation Center, 이하 IOC)’를 공개했다. IOC는 스마트 시티의 ‘두뇌’ 기능을 담당하고,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는 솔루션이다. IOC의 바탕이 되는 인프라는 분산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더불어 도시 정보를 수집, 통합 및 공유하는 유비쿼터스 도시 네트워크로 구성되고, 이를 바탕으로 도시의 실시간 가시성을 지원한다.

IOC는 여러 도시 기능 간의 지능적인 협력을 지원하고, 모든 서비스의 긴급 제공을 가능하게 하는 통합 통신 플랫폼(Integrated Communications Platform, 이하 ICP)을 이용한다. IOC는 빅 데이터, 머신러닝 및 AI 기술을 통해 도시 기획을 비롯해 운송과 보안 같은 주요 서비스의 관리를 촉진할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화웨이는 두뇌의 의사 결정을 지원할 데이터를 수집하는 말초 신경망처럼 작용하는 유무선 광대역, IoT 플랫폼 및 LiteOS도 제공한다. editor@itworld.co.kr
 Tags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