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 클라우드

AWS, 엔드투엔드 비디오 플랫폼 구축 지원하는 미디어 서비스 5종 공개

편집부 | ITWorld 2017.11.29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연례 기술 컨퍼런스 ‘AWS 리인벤트(re:Invent) 2017’에서 새로운 AWS 엘리멘탈 미디어 서비스(Elemental Media Service) 5종을 발표했다.

이 신규 서비스는 비디오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안정적이고 유연하며 확장가능한 제품을 클라우드에서 보다 쉽게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 제품군이다.

AWS 엘리멘탈 비디오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이 5가지 신규 클라우드 서비스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프리미엄 비디오 경험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전문기능, 이미지 품질 및 안정성을 제공함으로써, 라이브 및 온디맨드 비디오의 워크플로우를 엔드투엔드로 구축하도록 돕는다. 고객들은 AWS 관리 콘솔을 몇 번 클릭하기만 하면 맞춤형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초기 자본 투자 없이 자신이 사용한 기술 리소스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AWS 엘리멘탈 미디어 서비스는 비디오 데이터센터에 비싼 장비를 마련해야하는 필요성을 없애주는 동시에, 이전에는 복잡하고 노동집약적이었던 비디오 운영 관리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 또한, AWS 엘리멘탈 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비디오 제공업체들은 기술 노후화로 인한 인프라 낭비를 방지할 수 있다. AWS 엘리멘탈의 검증된 방송 품질 비디오 솔루션과 AWS의 보안성, 내구성, 가용성 및 확장성이 결합된 AWS 엘리멘탈 미디어 서비스는 비디오 제공업체들이 온프레미스 비디오 인프라를 구축 및 유지관리하기 보다,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AWS 알렉스 던랩 엘리멘탈 담당 총괄은 “우리는 고객들이 최고 품질의 비디오를 인프라 관리에 대한 부담 없이 어디서나 어느 디바이스에서든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AWS 엘리멘탈 미디어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이 서비스는 비디오 제공업체들이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과거에는 프리미엄 비디오 기술을 제한적으로만 이용할 수 있었던 신생기업, 정부기관, 학교, 다국적 기업 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AWS 엘리멘탈 미디어 서비스는 ▲AWS 엘리멘탈 미디어컨버트(AWS Elemental MediaConvert) ▲AWS 엘리멘탈 미디어라이브(AWS Elemental MediaLive) ▲AWS 엘리멘탈 미디어패키지(AWS Elemental MediaPackage) ▲AWS 엘리멘탈 미디어스토어(AWS Elemental MediaStore) ▲AWS 엘리멘탈 미디어테일러(AWS Elemental MediaTailor)로 구성된다.

AWS 엘리멘탈 미디어컨버트는 고품질 비디오 트랜스코딩 및 방송급 기능을 통해 사실상 모든 재생 장치로 전달할 수 있는 VOD 콘텐츠를 포맷 및 압축한다.

AWS 엘리멘탈 미디어라이브는 방송급 라이브 비디오를 TV나 커넥티드 디바이스 용으로 암호화할 뿐 아니라, 방송 채널이나 라이브 이벤트를 신속하게 구축하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AWS 엘리멘탈 미디어패키지는 스타트 오버(start-over) TV와 같은 풍부한 재생 경험 기능을 통해 인터넷 디바이스로 전달되는 라이브 비디오 스트림을 준비 및 보호한다.

AWS 엘리멘탈 미디어스토어는 미디어에 최적화된 고성능 스토리지로부터 비디오를 제공하고, AWS 엘리멘탈 미디어테일러는 품질 저하 없이 비디오에 타겟화된 광고를 삽입해 시청자 참여와 수익을 개선한다. editor@itworld.co.kr
 Tags AWS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