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 디지털 디바이스 / 안드로이드

구글 홈 설정하는 방법

Marie Black | TechAdvisor 2017.08.31
구글 홈(Google Home)을 공장 초기화했거나 최근에 구입하거나 선물을 받은 경우, 몇 분만에 설치하는 방법이 있다(구글 홈은 국내에서는 지마켓에서 16만 2,51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직배송 상품은 10만 8,200원이다. 구글 홈에 대한 리뷰는 다음에서 볼 수 있다. 편집자 주). 


Credit: Magdalena Petrova

1. 구글 홈의 포장을 풀고 연결하라. 시작하는 데 몇 초가 걸릴 것이다.

2.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에서 무료 구글 홈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하라(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단계는 동일하지만 앱 스토어(App Store)를 살펴봐야 한다).

3. 이름에 현혹되지 마라. 구글 홈 앱은 크롬캐스트(Chromecast)와 같은 구글 기기 설정에 사용되기 때문에 구글 홈에 국한되지 않는다. 홈 앱을 이미 사용했거나 사용하고 있을 수도 있지만, 처음 실행한 경우, 서비스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고 설정을 위한 위치 권한을 설정해야 한다. 실행중인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홈에서 기기 위치에 대한 액세스를 요청하는 팝업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다. 이때 허용을 클릭하라.



4. 구글 홈 앱을 사용하지 않으면, 즉각적으로 기기를 찾기 시작해 새로운 구글 홈 기기를 찾을 것이다. 이전에 앱을 사용했지만, 구글 홈을 자동으로 감지하지 못하면 오른쪽 상단 기기 아이콘을 탭한다.



5. 설정 과정에서 설정용 휴대전화나 태블릿이 구글 홈의 와이파이 핫스폿에 일시 연결된다. 두 개가 성공적으로 연결되면 소리가 난다. 이 소리가 들리면 '들음'을 클릭하라.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다시 시도'를 클릭하라.



6. 이 앱은 집안의 어느 방에서 기기를 둘 것인지 묻는다. 나중에 추가적으로 구글 홈 기기를 구입해 멀티 룸 설정을 구성할 경우 중요한 절차다. 회의실을 선택하고 '계속'을 눌러라.



7. 이제 구글 홈을 가정용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한다. 목록에서 비밀번호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계속'을 누른다. 구글 홈이 와이파이 네트워크게 연결되어 있음을 확인하면 '계속'을 누른다.



8. 그 다음 구글 계정을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에 연결해야 한다. 로그인을 하려면 탭을 누르면 된다. 기기에 여러 개의 구글 계정이 있으면 사용할 계정을 선택하고 '사용자 이름 계정으로 계속'을 탭해야 한다.



9. 구글 홈에서 '웹 및 앱 활동'과 '기기 정보'와 같은 두 가지 계정 활동 설정을 사용하도록 허용할 지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예, 있습니다'를 누른다. 다음 화면에서 '허용'을 누른다.



10. 다음 화면에서 구글이 집 주소(또는 구글 홈을 사용할 장소) 정보가 하는 주소를 확인하라. 세부 정보를 변경해야 한다면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탭하라. 그렇지 않으며, 위치 설정을 탭한다.



11. 이제 구글 홈과 구글 어시스턴트에 대한 새로운 기능, 애플리케이션, 쿠폰 등에 대한 이메일 알림을 수신할 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슬라이더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고 '계속'을 누른다.



12. 다음은 음악이다. 기기에서 실행중인 구글 플레이 뮤직(Google Play Music)을 구독하고 있으면 자동으로 찾아질 것이며 이를 클릭하면 된다. 여기에서 스포티파이(Spotify) 무료나 프리미엄 계정을 연결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화면이 안보이는 경우에도 구글 플레이 뮤직 무료 평가판에 가입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것이다. 구독하지 않고도 구글 홈에서 음악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다. 선택을 끝냈으면 '계속'을 탭하라.



13. 이제 구글 홈이 설정되고 기기 사용 방법을 설명하는 자습서가 실행된다. 자습서 건너뛰기나 계속하기를 탭한 다음 이어지는 안내를 따르자.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