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17

유비리서치, AR과 VR용 디스플레이 시장 보고서 발간

편집부 | ITWorld
유비리서치는 AR과 VR용 디스플레이 시장 보고서를 인용해, 2017년 AR과 VR 제품이 1,700만개 출하돼 39억 달러 규모의 매출액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특히, UHD 콘텐츠 양산과 VR용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지연시간 없이 빠른 속도로 처리 또는 스트리밍하기 위한 5G가 2019년부터 도입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AR과 VR 제품 전체 출하량은 연평균 약 54% 성장해 2021년 9,640만개, 전체 매출액은 587억 달러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보고서에서는 AR과 VR 시장 분석을 위해 크게 제품별과 디스플레이별로 시장을 분류했으며, 상세하게는 AR과 VR 제품 전체시장과 VR 제품 타입별 시장, AR용과 VR용 디스플레이 전체 시장, AR과 VR용 OLED와 기타 디스플레이의 타입별 시장으로 분류했다.

어지러움 없이 몰입감 있는 가상현실을 체험하기 위해 레이턴시와 FOV, 재생률, 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 요구조건을 핵심 이슈로 선정해 분석했으며,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출시 된 AR과 VR 제품을 유형별로 정리한 후 디스플레이 종류와 주요 업체들의 제품 등으로 분류해 비교 분석했다.

또한, 애플과 페이스북 등 주요 IT업체들의 AR과 VR 제품 출시 현황과 관련 특허, 관련 업체 인수 등의 사업 추진 현황을 정리했으며, 주요 패널 업체들의 AR과 VR 제품 전시 동향을 정리해 관련 업체들이 주요 동향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비리서치는 2017년 AR과 VR용 OLED는 260만개, 기타 디스플레이는 240만개 출하돼 시장 점유율은 OLED가 52%, 기타 디스플레이가 48%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2021년 AR과 VR용 OLED는 5,200만개 출하돼 8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editor@itworld.co.kr

2017.07.17

유비리서치, AR과 VR용 디스플레이 시장 보고서 발간

편집부 | ITWorld
유비리서치는 AR과 VR용 디스플레이 시장 보고서를 인용해, 2017년 AR과 VR 제품이 1,700만개 출하돼 39억 달러 규모의 매출액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특히, UHD 콘텐츠 양산과 VR용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지연시간 없이 빠른 속도로 처리 또는 스트리밍하기 위한 5G가 2019년부터 도입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AR과 VR 제품 전체 출하량은 연평균 약 54% 성장해 2021년 9,640만개, 전체 매출액은 587억 달러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보고서에서는 AR과 VR 시장 분석을 위해 크게 제품별과 디스플레이별로 시장을 분류했으며, 상세하게는 AR과 VR 제품 전체시장과 VR 제품 타입별 시장, AR용과 VR용 디스플레이 전체 시장, AR과 VR용 OLED와 기타 디스플레이의 타입별 시장으로 분류했다.

어지러움 없이 몰입감 있는 가상현실을 체험하기 위해 레이턴시와 FOV, 재생률, 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 요구조건을 핵심 이슈로 선정해 분석했으며,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출시 된 AR과 VR 제품을 유형별로 정리한 후 디스플레이 종류와 주요 업체들의 제품 등으로 분류해 비교 분석했다.

또한, 애플과 페이스북 등 주요 IT업체들의 AR과 VR 제품 출시 현황과 관련 특허, 관련 업체 인수 등의 사업 추진 현황을 정리했으며, 주요 패널 업체들의 AR과 VR 제품 전시 동향을 정리해 관련 업체들이 주요 동향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비리서치는 2017년 AR과 VR용 OLED는 260만개, 기타 디스플레이는 240만개 출하돼 시장 점유율은 OLED가 52%, 기타 디스플레이가 48%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2021년 AR과 VR용 OLED는 5,200만개 출하돼 8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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