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ㆍAR

한국콘텐츠진흥원, VR 콘텐츠 육성에 올해 123억 원 지원

편집부 | ITWorld 2017.03.28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www.kocca.kr)은 가상현실(VR)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해 모두 123억 원의 국고를 투입한다고 밝혔다.

국내 VR 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올 한해 중점 추진하게 될 이번 지원 사업은 ▲VR 콘텐츠 프런티어 프로젝트 ▲VR 콘텐츠 제작지원 ▲VR 콘텐츠 체험존 구축 ▲지역활용형 VR·AR 콘텐츠 제작지원 등 총 4개 분야로 구성된다.

‘VR 콘텐츠 프런티어 프로젝트’는 대·중소기업간 협력을 통한 VR 콘텐츠 개발을 위해 최대 6.8억 원 규모의 지원금을 제공한다. 대기업의 뛰어난 인프라와 중소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 간의 시너지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VR콘텐츠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VR 콘텐츠 제작지원’은 우수한 VR 콘텐츠 제작역량을 지닌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3.3억 원 규모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선정된 과제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VR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멘토링·컨설팅·판로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VR 콘텐츠 체험존 구축’은 VR 체험존 조성에 최대 15억 원을 지원하며, 대중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새로운 문화소비 트렌드를 만들어낼 수 있는 VR 체험존 구축을 목표로 한다.

‘지역활용형 VR·AR 콘텐츠 제작지원’은 지역특화 VR·AR 콘텐츠 제작을 할 수 있는 지역 중소기업 및 지역문화산업지원기관을 대상으로 최대 5억 원 규모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지역관광과 공공시설에 활용·유통할 수 있는 관광·교육 콘텐츠가 대상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강만석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지원사업은 지난해 문체부가 발표한 ‘가상현실(VR) 콘텐츠산업 육성 방향’ 7대 추진과제를 구체화한 것”이라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은 VR 콘텐츠 제작·공급을 통한 VR 산업 생태계 조성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3월 31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 16층 컨퍼런스룸에서 ‘2017 가상현실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별도의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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