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카스퍼스키랩, 카스퍼스키 패스워드 매니저 신규 버전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7.03.10
카스퍼스키랩에서 무료 솔루션인 카스퍼스키 패스워드 매니저(Kaspersky Password Manager)의 새 버전을 발표했다.

최신 카스퍼스키 패스워드 매니저는 마이 카스퍼스키(My Kaspersky) 포털의 개인 페이지에서 저장한 암호에 접근하고, 입력된 암호의 보안 수준을 확인하며, 음성 제어를 비롯한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최근 인터넷 사용자들이 온라인 사용에 있어 가장 크게 우려하는 부분은 계정 보안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0%가 계정 해킹에 대해 알고 있으며 또한 이에 대해 염려하고 있다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사이버위협 문제 중 가장 높은 수치이다.

계정 해킹 다음으로 사용자들이 우려하는 사이버위협 문제도 계정과 관련된 문제였다. 2위로는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훔치는 악성코드(69%), 3위는 금융 정보 관련 계정 위협(65%)이 그 뒤를 이었다. 사이버 범죄자에게 노출될 수 있는 데이터에 관한 질문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50%가 비밀번호가 가장 걱정된다고 답했다. 이는 개인적인 사진이나 비디오(24%)보다도 높은 수치였다.

이러한 우려가 근거가 없지 않다. 같은 설문에서 18%의 응답자들은 지난 12개월 내에 계정 해킹 시도를 당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기 때문이다. 즉, 대략 5명 가운데 1명이 경험한 적이 있다는 것이다. 중요한 사실은 이러한 피해자 가운데 40%는 단순히 비밀번호를 유추해낸 방식으로 해킹을 당했다는 점이다. 사실 이는 오늘날 대다수의 사용자가 강력한 비밀번호 설정과 안전한 보관에 대해 간과하고 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그리 놀라운 결과도 아니다.

카스퍼스키랩코리아(www.kaspersky.co.kr)의 이창훈 지사장은 “비밀번호 관리 애플리케이션은 계정마다 강력한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이를 안전하게 보관하며, 사용자의 모든 기기에서 이에 접근할 수 있다”며, “또한, 웹사이트에 맞추어 자동으로 입력해주고, 사용자는 수십 개의 비밀번호 대신 비밀번호 저장소를 보호하는 마스터 비밀번호 하나만 기억하면 된다”고 말했다.



카스퍼스키 패스워드 매니저는 비밀번호 관리 기능을 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카스퍼스키 패스워드 매니저의 최신 버전에서는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 다른 유사 솔루션에서 비밀번호를 가져오는 기능, PC/맥에서 강력한 비밀번호를 만들어 주는 기능, 입력된 비밀번호가 안전한지 자동으로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마이 카스퍼스키 포털의 개인 페이지를 통해 저장한 비밀번호에 직접 접근할 수도 있다. 이 기능은 애플리케이션이 기기에 헤드라인 카스퍼스키 랩 인폼(Headline Kaspersky Lab Informs) 설치되지 않았거나 다른 사람의 기기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할 경우에 사용할 수 있다. 구글 크롬에서는 이제 음성 인식을 통해 손쉽게 필요한 비밀번호를 찾을 수도 있다.

이러한 새 기능은 PC와 맥에서 모두 지원된다. 또한 최신 맥북 프로(MacBook Pro) 사용자의 경우 비밀번호 대신 지문 인식을 마스터 비밀번호로 사용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