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리모델링 시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Lowe’s 홈 인테리어 체인은 미국 내 19개 매장에 홀로룸(Holoroom, 가상 현실 인테리어 도구)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객은 꾸미고 싶은 방의 치수를 제공한 다음 똑같은 가상의 방을 다양한 Lowe’s 제품으로 채워볼 수 있고, VR 헤드셋을 이용하여 디자인을 승인 또는 취소하거나 대략적으로 실험해본 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또한 매장 자동판매기에서 무료 구글 카드보드 뷰어를 뽑아 집으로 가져가서 YouTube 360에서 디자인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Lowe’s는 현재 AR 기능을 추가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Lowe’s 혁신연구소의 카일 넬 상임이사의 말에 따르면 이 기능을 통해 고객은 “자신의 집 주방에 서서 냉장고 위에 새로운 냉장고를 오버레이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케아도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수납장 색상을 변경하거나 성인과 어린이의 눈높이로 바라보는 공간을 비교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공부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클리블랜드 주 소재의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에서는 홀로그램을 해부학 강의 교육 도구로 사용합니다. 홀로그램 수업으로 사람의 시신 또는 신체 부위의 요성이 줄거나 심지어 필요 없게 되기도 합니다.
토스터같은 생활 기기도 수리할 수 있습니다. 주부와 기술자가 AR 기반의 스마트 안경을 이용하여 수리하려는 가전제품이나 기계에 디지털 도해와 설명서를 오버레이할 수 있습니다.
우주를 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게이머들은 늘 더욱 탁월하고 신속하고 현실감 넘치는 게임 경험을 요구하여 VR과 AR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동력이 되어 주었습니다. 이제 외계인이 잡아간 형제를 구출하고 우주선을 조종하여 공중전을 치르며 인류의 파멸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 모두가 아침식사 전에 끝나는 아주 간단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