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 디지털 디바이스

“재미와 교육 효과를 동시에” 10가지 테크 토이

Rebecca Linke | Computerworld 2017.01.03

아이를 위한 선물 구입은 처음에는 쉽게 생각된다("그냥 레고 사주면 되겠지!"). 그러나 일반적인 장난감들의 문제는 교육적인 요소, 특히 일상에서 갈수록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주제인 기술에 대한 교육적인 요소가 없다는 점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이 기사에서는 아이가 재미있게 즐기면서 과학과 기술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선물들을 살펴본다. 이러한 장난감은 혁신적이고 교육적이며 과거의 장난감과는 다르다. 가격대는 20달러 미만부터 200달러대까지 다양하므로 예산에 맞는 선물을 찾아보자.



그린 사이언스 솔라 로버(Green Science Solar Rover)
나사(NASA) 큐리오시티(Curiosity)와 같은 로봇 탐사선에 심취한, 화성에 관심 많은 아이에게는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소형 태양광 로버를 선물해 주면 어떨까?
장난감 제조업체 4M의 그린 사이언스 솔라 로버는 재활용된 음료수 캔(포함 안 됨)을 사용해서 소형 로버를 만드는 장난감이다. 아이 스스로 로버를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태양 광선이 에너지로 변환되는 모습을 직접 관찰할 수도 있다. 솔라 로버 외에도 4M은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로봇 키트를 판매한다. 4M이 권장하는 이 장난감 사용 연령은 8세 이상이다.



로봇 터틀(Robot Turtles)
한 구글러가 자신의 4살짜리 쌍둥이에게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가르치기 위해 개발한 이 보드 게임은 아이에게 처음 코딩의 개념을 알려주기에 좋은 장난감이다. 보드에서 미로를 만든 다음 좌우 또는 앞으로 이동할 수 있는 카드를 뒤집어 보드의 중앙에 있는 보석을 향해 나아가는 방식이다. 여러 가지 레벨로 다양한 코딩 개념을 아이에게 전달할 수 있다.
로봇 터틀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는 화면을 바라보며 하는 게임이 아니라 직접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화형 게임이라는 점이다. 권장 연령은 3-8세.



스냅 서킷 주니어(Snap Circuits Jr.)
전기 공학자를 꿈꾸는 아이가 있다면 스냅 서킷이 완벽한 선물이다.
키트에는 전자 부품을 끼워 넣을 수 있는 플라스틱 회로 보드가 포함되어 있다. 색상별로 구분되는 전자 부품에는 스냅 전선, 슬라이드 스위치, 알람 회로, 스피커 등이 포함된다. 기본 스냅 서킷 주니어 모델만 있어도 아이는 음악이 나오는 도어벨, 램프 또는 비행접시를 만들 수 있다. 이 모델 외에도 십여 가지의 스냅 서킷 세트가 있으므로 훨씬 더 복잡한 회로 보드도 만들 수 있다.

스냅 서킷의 권장 연령은 8세 이상이지만 어른이 도와준다면 4세 정도의 아이라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메이키 메이키(Makey Makey)
솔직히 말하면 처음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사실이라고 믿지 않았다. 회로 보드와 커넥터 전선, 집게 클립을 사용하는 메이키 메이키는 거의 모든 사물을 터치패드로 만들어준다. 메이키 메이키를 바나나에 연결하면 바나나 터치패드가 된다. 점토와 연결해서 게임 컨트롤러를 만들 수 있다. 전기만 통한다면 무엇이든 메이키 메이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메이키 메이키(정가 50달러)는 회로를 열고 닫는 방식으로 작동하지만 아이는 그런 것까지 세세하게 알 필요는 없다(다만 아이가 알고 싶어 한다면 설명은 각자의 몫이다!). 그저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터치패드로 만들 수 있다는 것만 알면 된다. 권장 연령은8세 이상이다.



씽크 앤 런 코더필러(Think & Learn Code-a-pillar)
코딩의 기초를 배우기 시작할 수 있는 최소 연령은 몇 살일까? 피셔 프라이스(Fisher-Price)의 씽크 앤 런 코더필러를 사용한다면 아주 어릴 때부터 가능하다. 이 장난감은 8개의 분절과 머리로 구성되며, 유아를 대상으로 계획과 순서 결정의 기본을 가르쳐 준다. 각 분절은 코더필러의 특정 움직임을 지정한다. 어떻게 조립하느냐에 따라 장난감의 움직임이 결정된다. 자유롭게 분리해서 다른 구성으로 재조립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방식으로 움직이도록 할 수 있다. 장애물 코스를 만들어 코더필러를 통과시키는 놀이도 가능하다.

아이의 흥미를 더 돋우기 위해 코더필러(정가 46달러)는 움직일 때 불빛과 소리도 낸다. 어린 아이라면 좋아할 수밖에 없다. 권장 연령은 3-6세.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