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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히어로, 인도 국민앱 ‘트루밸런스’ 업데이트로 수익화 돌입

편집부 | ITWorld 2016.11.28
밸런스히어로는 인도에서 사용중인 애플리케이션 ‘트루밸런스’에 요금 충전과 광고 기능을 업데이트해 수익화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트루밸런스는 밸런스히어로가 2014년 인도에 출시한 앱이다. 우리나라와 달리 통신 및 데이터료 ‘선불 충전’이 보편적인 인도에서는 충전과 잔액 확인이 필수적이라는 점에 착안해 개발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지난 7월에 1,000만 다운로드를 넘기고 현재 3,000만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 라이프스타일 부문 1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달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스타터 키트(App Starter Kit)에 선정된 바 있다.



기존에 트루밸런스는 충전된 통신료와 데이터료를 확인하는 기능에 집중해 이용자를 확대해왔으며, 이번 충전과 광고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수익화 초기 단계에 진입한다. 앱의 핵심 기능인 통신료 충전 시점을 알려주는 알람 화면에 충전 버튼이 함께 노출되며, 버튼 한 번 클릭으로 빠르고 쉽게 충전할 수 있다. 또한 배너 광고와 보상형(리워드) 광고도 함께 노출되며, 게임이나 유틸리티 앱 등을 사용하면 지급되는 리워드는 통신료로 전환해 충전할 수 있다.

트루밸런스는 통신료 충전에 이어 월렛 포인트 충전, 친구 충전 등 다양한 충전 기능을 추가해 내년 상반기까지 현재 인도 충전 및 결제 분야의 선두 업체인 페이티엠 수준의 기능과 사용자 수를 확보할 계획이다. 페이티엠은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며, 트루밸런스는 빠른 속도로 이를 따라잡아 나가고 있다.

밸런스히어로 이철원 대표는 “인도는 최근 고액 화폐 사용 금지하는 화폐 개혁 관련 조치가 이뤄지면서 모바일 결제가 폭발적으로 급증하는 시점”이라며, “트루밸런스도 이번 충전과 광고기능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인도 모바일 결제 시장 진입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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