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15

How-To : 파워포인트에서 애니메이션 이동 경로 설정하기

JD Sartain | PCWorld
파워포인트의 가장 큰 장점은 애니메이션이다. 슬라이드쇼에 움직임을 넣으면 정적 이미지로는 절대 흉내 낼 수 없는 생동감을 불어넣을 수 있다. 2017년 초로 예정된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에서 파워포인트에 3D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알려져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파워포인트에서 개체를 움직이려면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까지 움직일 경로가 필요하다(이것을 이동 경로라고 함). 예전에는 이동 경로를 설정하기가 복잡했지만, 지금은 어렵지 않게 설정할 수 있다.

먼저 개체를 만들거나 온라인 클립 아트 모음 또는 하드 드라이브에 있는 개체를 삽입해야 한다.

1. 파워포인트를 열고 새 슬라이드를 삽입하고 배경 색을 짙은 파란색으로 설정한다.

2. 삽입 > 도형 드롭다운 목록에서 별을 선택한 다음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채로 커서를 끌어 화면에 별을 그린다.

3. 움직이게 할 개체(별)를 클릭한다.

4. 애니메이션 탭에서 고급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추가를 클릭한다.

5. 맨 아래의 이동 경로 항목까지 스크롤한 다음 프리셋 중에서 경로를 선택하거나 추가 이동 경로를 선택한다.


6. 이동 경로 추가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여러 가지 옵션을 스크롤해서 살펴보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한다. 이동 경로 추가 대화 상자를 오른쪽으로 밀어두고 별이 화면을 이동하는 모습을 확인하고, 다른 이동 경로도 테스트해본다.


7. 이동 경로를 선택하면 경로가 화면에 표시된다. 빨간색 화살표가 있는 모서리를 잡고 원하는 방향으로 경로를 끌면 간단히 경로를 더 크게, 길게, 작게 또는 더 짧게 조정할 수 있다.

8. 그 다음 리본 메뉴에서 애니메이션 창을 클릭하면 화면 오른쪽에 애니메이션 창이 열린다. 이 창 안쪽 하이라이트된 애니메이션(포인트가 5개인 별 1)을 클릭한 다음 재생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애니메이션이 재생된다.

9. 커서를 창 안쪽 하이라이트된 애니메이션(포인트가 5개인 별 1) 위로 올리면 애니메이션에 대한 전체 설명이 표시된다. (여기서는 "클릭할 때 계단 내려가기: 포인트가 5개인 별 1")


10. 애니메이션이 재생된 후 포인트가 4개인 별 1 오른쪽의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해서 타이밍 및 효과 옵션 하위 메뉴를 연다.

11. 타이밍 탭에 이동 경로 하위 메뉴가 열린다. 이 화면에서 정의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타이밍 옵션이 제공된다.

시작 옵션에는 클릭할 때, 이전 효과와 함께, 이전 효과 다음에가 포함된다. 즉, 마우스를 클릭할 때, 이미 실행 중인 이전 애니메이션과 함께, 또는 이전에 실행 중인 애니메이션이 끝난 후에 애니메이션이 시작되도록 할 수 있다.

지연 옵션은 초 단위로 지정한다. 위에서 선택한 옵션 이후 X초만큼 애니메이션에 시간 지연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의 시작 시간을 이전 효과 다음에로 선택한 경우 지연 시간을 2초로 설정할 수 있다. 각 슬라이드에 오디오 시간을 맞추거나 일치시키려는 경우 아주 중요한 옵션이다.

재생 시간 옵션은 애니메이션의 시간, 길이, 속도(초 단위)다. 애니메이션의 어느 요소를 오디오와 일치시켜야 할 경우 매우 유용하다. 예를 들어 필자는 전에 만들었던 슬라이드쇼에서 종이 울리는 소리가 종의 움직임과 일치하도록 하기 위해 재생 시간/속도를 빠르게로 설정해야 했다.


반복은 슬라이드쇼에서 애니메이션을 반복할 횟수다. 예를 들어 처음 만든 종 울림 애니메이션에서는 종이 앞뒤로 두 번만 이동했다. 이것을 슬라이드가 끝날 때까지 계속 움직이도록 만들어야 했다. 그렇지 않으면 오디오가 계속 울리는 동안 종은 제자리에 멈춰 있게 된다.

재생이 끝나면 되감기는 확인란이다. 애니메이션이 재생된 후 시작 위치로 돌아가도록 하려면 이 확인란을 선택하면 된다. 예를 들어 다음 슬라이드를 위해 개체를 원래 위치로 되돌려야 하는 경우 등 재생 후 애니메이션을 시작 위치로 돌려보내야 할 때 유용한 도구다.

시작 옵션은 애니메이션을 "트리거", 즉 시작할 동작을 선택하는 옵션이다. 마우스 클릭시 애니메이션 시작(기본값)은 지속되는 활성 시퀀스의 일부로 애니메이션이 시작된다. 그 외에 다음을 클릭하면 효과 시작(명명된 애니메이션) 또는 다음을 재생하면 효과 시작이 있다. 이 예제의 경우 오디오 또는 비디오 파일과 같은 다른 항목이 재생되면 애니메이션이 시작된다.



2016.11.15

How-To : 파워포인트에서 애니메이션 이동 경로 설정하기

JD Sartain | PCWorld
파워포인트의 가장 큰 장점은 애니메이션이다. 슬라이드쇼에 움직임을 넣으면 정적 이미지로는 절대 흉내 낼 수 없는 생동감을 불어넣을 수 있다. 2017년 초로 예정된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에서 파워포인트에 3D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알려져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파워포인트에서 개체를 움직이려면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까지 움직일 경로가 필요하다(이것을 이동 경로라고 함). 예전에는 이동 경로를 설정하기가 복잡했지만, 지금은 어렵지 않게 설정할 수 있다.

먼저 개체를 만들거나 온라인 클립 아트 모음 또는 하드 드라이브에 있는 개체를 삽입해야 한다.

1. 파워포인트를 열고 새 슬라이드를 삽입하고 배경 색을 짙은 파란색으로 설정한다.

2. 삽입 > 도형 드롭다운 목록에서 별을 선택한 다음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채로 커서를 끌어 화면에 별을 그린다.

3. 움직이게 할 개체(별)를 클릭한다.

4. 애니메이션 탭에서 고급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추가를 클릭한다.

5. 맨 아래의 이동 경로 항목까지 스크롤한 다음 프리셋 중에서 경로를 선택하거나 추가 이동 경로를 선택한다.


6. 이동 경로 추가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여러 가지 옵션을 스크롤해서 살펴보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한다. 이동 경로 추가 대화 상자를 오른쪽으로 밀어두고 별이 화면을 이동하는 모습을 확인하고, 다른 이동 경로도 테스트해본다.


7. 이동 경로를 선택하면 경로가 화면에 표시된다. 빨간색 화살표가 있는 모서리를 잡고 원하는 방향으로 경로를 끌면 간단히 경로를 더 크게, 길게, 작게 또는 더 짧게 조정할 수 있다.

8. 그 다음 리본 메뉴에서 애니메이션 창을 클릭하면 화면 오른쪽에 애니메이션 창이 열린다. 이 창 안쪽 하이라이트된 애니메이션(포인트가 5개인 별 1)을 클릭한 다음 재생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애니메이션이 재생된다.

9. 커서를 창 안쪽 하이라이트된 애니메이션(포인트가 5개인 별 1) 위로 올리면 애니메이션에 대한 전체 설명이 표시된다. (여기서는 "클릭할 때 계단 내려가기: 포인트가 5개인 별 1")


10. 애니메이션이 재생된 후 포인트가 4개인 별 1 오른쪽의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해서 타이밍 및 효과 옵션 하위 메뉴를 연다.

11. 타이밍 탭에 이동 경로 하위 메뉴가 열린다. 이 화면에서 정의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타이밍 옵션이 제공된다.

시작 옵션에는 클릭할 때, 이전 효과와 함께, 이전 효과 다음에가 포함된다. 즉, 마우스를 클릭할 때, 이미 실행 중인 이전 애니메이션과 함께, 또는 이전에 실행 중인 애니메이션이 끝난 후에 애니메이션이 시작되도록 할 수 있다.

지연 옵션은 초 단위로 지정한다. 위에서 선택한 옵션 이후 X초만큼 애니메이션에 시간 지연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의 시작 시간을 이전 효과 다음에로 선택한 경우 지연 시간을 2초로 설정할 수 있다. 각 슬라이드에 오디오 시간을 맞추거나 일치시키려는 경우 아주 중요한 옵션이다.

재생 시간 옵션은 애니메이션의 시간, 길이, 속도(초 단위)다. 애니메이션의 어느 요소를 오디오와 일치시켜야 할 경우 매우 유용하다. 예를 들어 필자는 전에 만들었던 슬라이드쇼에서 종이 울리는 소리가 종의 움직임과 일치하도록 하기 위해 재생 시간/속도를 빠르게로 설정해야 했다.


반복은 슬라이드쇼에서 애니메이션을 반복할 횟수다. 예를 들어 처음 만든 종 울림 애니메이션에서는 종이 앞뒤로 두 번만 이동했다. 이것을 슬라이드가 끝날 때까지 계속 움직이도록 만들어야 했다. 그렇지 않으면 오디오가 계속 울리는 동안 종은 제자리에 멈춰 있게 된다.

재생이 끝나면 되감기는 확인란이다. 애니메이션이 재생된 후 시작 위치로 돌아가도록 하려면 이 확인란을 선택하면 된다. 예를 들어 다음 슬라이드를 위해 개체를 원래 위치로 되돌려야 하는 경우 등 재생 후 애니메이션을 시작 위치로 돌려보내야 할 때 유용한 도구다.

시작 옵션은 애니메이션을 "트리거", 즉 시작할 동작을 선택하는 옵션이다. 마우스 클릭시 애니메이션 시작(기본값)은 지속되는 활성 시퀀스의 일부로 애니메이션이 시작된다. 그 외에 다음을 클릭하면 효과 시작(명명된 애니메이션) 또는 다음을 재생하면 효과 시작이 있다. 이 예제의 경우 오디오 또는 비디오 파일과 같은 다른 항목이 재생되면 애니메이션이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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