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모바일 / 스마트폰

아이폰 7과 7플러스 FAQ : 애플의 새로운 스마트폰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Caitlin McGarry | Macworld 2016.09.09

애플의 연례 아이폰 발표 행사는 여러 정보로 가득 차 있었다. 아마도 유려한 제트 블랙 색상과 에어팟(AirPods)에 대한 여러 이야기로 아이폰 7과 7 플러스에 대한 중요한 다른 것들을 놓쳤을 수도 있다.

애플의 마케팅 부사장 필 쉴러의 발표와 그가 언급하지 않은 사실까지 아이폰 7 업그레이드를 고려하고 있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들을 모았다. 추가 정보는 아이폰 7 즉석 리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본 사항
새로운 아이폰은 언제 구입할 수 있는가?
아이폰 7과 7 플러스는 9월 16일 금요일에 25개국에서 출시된다.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캐나다, 중국,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홍콩,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룩셈부르크,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포트루갈, 푸에토리코, 싱가포르,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대만, 아랍에미레이트연합국, 영국, 미국, 미국 버진 아일랜드 등이다. 사전 주문은 9월 9일 금요일에 시작된다.

일주일 뒤인 9월 23일에는 안도라, 바레인, 헤르체고비나,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체코, 에스토니아, 그리스, 그린랜드, 건지(Guernsey), 헝가리, 아이슬란드, 맨 섬, 저지(Jersey), 코소보, 쿠웨이트, 라트비아, 리히텐슈타인, 몰디브, 몰타, 모나코, 폴란드, 카타르, 루마니아,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에 출시된다.

인도에는 10월 7일 금요일에 출시되며, 한국의 출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다.


<이미지 : Apple>

가격은?
미국에서 무약정 아이폰 7은 기본 모델인 32GB가 649달러이며, 7 플러스는 32GB가 769달러다. 애플은 아이폰 SE를 제외하고 모든 제품군에서 16GB를 없앴다. 아이폰 7과 7 플러스는 모두 32GB, 128GB, 256GB 스토리지 옵션이 있다.

미국과 영국, 중국에서 진행되는 애플의 아이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으로 사용자들은 언락 아이폰 7이나 7 플러스를 애플 케어 플러스와 함께 구입할 수 있는데, 월 32달러 이상이다. 가격은 국가, 모델, 스토리지 용량에 따라 다르다.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으로 내년에 최신 모델로 바꿀 수 있다.

색상은?
실버, 골드, 로즈골드와 새로운 블랙 및 제트 블랙 색상으로 나온다.

차이점은 블랙은 무광이고 제트 블랙은 유광이다. 애플은 행사에서 제트 블랙 모델의 엔지니어링 과정을 조니 아이브가 나레이션한 동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새로운 블랙 모델은 비드 블라스트 공법으로 표면 처리된 알루미늄으로 제작됐으며, 정밀한 9단계 양극 산화 및 광택 공정을 거쳤다. 이를 통해 유리 디스플레이와 알루미늄 본체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빛나는 디자인이 탄생했다. 제트 블랙은 지문이 쉽게 묻고 흠집에 약하다.


<이미지 : Apple>

큰 차이점
멀리서 보면 아이폰 7과 7 플러스는 아이폰 6나 6s 모델들과 다를 바 없다. 같은 디자인, 같은 모양, 같은 크기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까이, 그리고 내부를 들여다보면 7과 7 플러스는 기존의 4.7인치 및 5.5인치 모델과 많은 차이가 있다. 가장 많이 회자된 기능부터 살펴보자.

애플은 정말 3.5mm 헤드폰 잭을 없앴는가?
그렇다. 몇십 년간 모든 전자기기의 표준으로 사용됐던 오디오 잭이 아이폰 7에는 없다. 애플은 더 큰 카메라 시스템, 더 큰 배터리, 그리고 재설계한 터치 포스 홈 버튼의 탭틱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한 탭틱 엔진을 위해 헤드폰 잭을 희생했다.

음악 감상은 어떻게 하는가?
애플은 라이트닝 이어팟을 아이폰 7에 함께 제공한다. 그저 과거와는 다른 포트를 사용할 뿐, 여전히 아이폰에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라이트닝 이어팟으로 음악을 듣는 동안엔 충전을 할 수 없다. 아마도 이렇게 자주 사용하는 경우엔 문제가 될 수 있다. 이 문제를 극복할 서드파티 어댑터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되는데, 벨킨은 라이트닝 이어팟과 충전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40달러짜리 어댑터를 공개했다.

또한, 애플은 라이트닝-헤드폰잭 어댑터를 기본 제공하며, 8달러에 별도 판매도 한다. 따라서, 고가의 유선 헤드폰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라이트닝 이어팟과 어댑터는 임시방편이다. 애플은 모든 오디오를 무선으로 즐기는 세상을 만드려 하며, 에어팟(AirPods)이라는 블루투스 헤드폰을 함께 공개했다. 10월에 159달러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미지 : Apple>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