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디지털 디바이스 / 웨어러블컴퓨팅

애플 워치 시리즈 2 FAQ : 2세대 애플 워치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Oscar Raymundo | Macworld 2016.09.09

애플의 2세대 스마트워치가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다. 애플 워치 시리즈 2는 2년 전에 출시된 1세대 애플 워치와 완전히 다른 디바이스는 아니다. 하지만 분명 주목할만한 개선사항과 업그레이드, 새로운 콜라보가 이루어졌다. 궁금해 할만한 내용을 정리해 본다.

방수 제품인가?
그렇다. 최소한 1세대 제품보다는 방수가 된다. 원조 애플 워치는 물이 튀어도 되는 생활 방수 수준이었지만, 애플 워치 시리즈 2는 수영해도 되는 수준의 방수(Swim-Proof) 기능을 제공한다. 가장 독창적인 부분은 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공기가 필요한 스피커를 재설계해 디바이스 내부로 물이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했다. 기술적으로는 애플 워치 시리즈 2는 50m 방수 인증을 만족한다.

그럼 다이빙을 해도 되는가?
아니다. 50m 방수 인증이라는 것이 다소 잘못된 용어이다. 애플 워치 시리즈 2를 차고 수영장이나 바다에서 수영해도 된다는 정도의 의미이다. 스쿠버 다이빙을 할 생각은 하지 말기 바란다.



자체 이동통신 기능이 있는가?
원래 떠돌던 소문은 애플이 2세대 스마트워치가 완전히 독립적인 이동통신 기기로 만들고자 한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여전히 데이터가 많은 작업을 하려면 아이폰이 근처에 있어야 한다. 그렇다고 아이폰 테더링이 없으면 여전히 쓸모없다는 것은 아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2에는 GPS가 내장되어 있다.

내장 GPS로 할 수 있는 것은?
이번 발표 행사에서 애플은 애플 워치 시리즈 2의 내장 GPS로 운동 앱에서 달리기 경로를 표시하는 시연을 했다. 또한 서드파티 앱도 소개했는데, 뷰레인저(ViewRanger)란 하이킹 앱은 근처의 하이킹 경로를 보여주고 경치가 좋은 지점을 알려주고 경로를 벗어나지 않도록 해주고 움직임을 추적해 기록하는 모든 작업을 내장 GPS를 이용해 수행한다.

또 다른 차이점은?
행사 이후의 체험 시간에 애플 워치 시리즈 2가 1세대 제품보다 조금 더 두꺼워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시리즈 2는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했고, 디스플레이 역시 밝기가 2배 이상 높아졌다.

스테인레스 스틸과 알루미늄 모델 외에 애플은 반짝이는 흰색 세라믹 본체의 모델도 추가했는데, 애플은 여기에 사용된 세라믹이 스테인레스 스틸보다 4배 더 단단하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세라믹 모델은 가격도 비싼데, 구름색 스포츠 밴드의 38mm 버전이 1,249달러부터 시작한다.



너무 싸다. 더 비싼 것은 없는가?
정말로 비싼 애플 워치를 찾는다면, 그 역시 세라믹 모델이다. 세라믹 애플 워치 에디션은 1만~1만 7,000달러라는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지난 해 출시된 순금 모델을 대체한다. 에르메스 컬렉션도 여전히 구매할 수 있는데, 화려한 페이스와 고급 가죽 밴드를 갖춘 스테인레스 스틸 모델이 1,149달러부터 시작된다.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에르메스 밴드도 2개가 추가됐다.

에르메스 말고 다른 콜라보는 없는가?
이번 행사에서 또 하나 주목을 받은 소식은 나이키와의 콜라보이다. 애플 워치 나이키 플러스는 특히 달리기하는 사람을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가벼운 알루미늄 몸체에 동적인 페이스, 환기성을 높인 구멍 있는 스포츠 밴드로 이루어져 있다. 시리를 통해 달리기를 시작하면, 달리는 동안에는 달리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거리와 속도만을 표시하는 단순한 화면을 보여준다. 운동량과 관련된 좀 더 상세한 정보를 보여주는 고급 모드도 이용할 수 있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