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 애플리케이션 / 오피스ㆍ협업

IBM, 협업 기반 보안 마켓플레이스 '앱 익스체인지'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6.08.18
한국IBM이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 개발자의 협업 기반 보안 마켓플레이스인 앱 익스체인지(App Exchange)를 출시했다. 앱 익스체인지의 보안 관련 애플리케이션들은 IBM의 보안 애널리틱스 플랫폼 큐레이더(QRadar)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된다.

앱 익스체인지는 날이 갈수록 조직화되고 지능화되는 사이버 범죄 대응에 IBM이 협업과 혁신 기술을 활용한 두 번째 플랫폼이다. 첫 번째 플랫폼은 IBM이 올해 초 발표한 클라우드 기반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X-포스 익스체인지(X-Force Exchange)로 현재 700TB 이상의 보안 위협관련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0개 이상의 정부와 민간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IBM의 보안 솔루션 고객, 비즈니스 협력업체, 개발자들은 이번에 출시된 앱 익스체인지를 통해 보안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공유 가능해져 에코시스템도 확장할 수 있게 된다.

보안 솔루션 및 부가기능(add-on) 업데이트도 쉬워져 IBM 보안 솔루션 고객들이 향상된 보안 기술을 빠르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협력업체들과 개발자들에게도 보안 솔루션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통로와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긴밀한 협업의 기회가 주어져 제품 개발 주기 가속화 및 시장화에 도움이 된다.

현재 앱 익스체인지에서는 57개 이상의 보안 애널리틱스 플랫폼 큐레이더 및 엔드포인트 관리 통합 솔루션 빅픽스(BigFix) 기반으로 개발된 비트9+카본블랙(Bit9 + Carbon Black), 브라이트포인트 시큐리티(BrightPoint Security), 엑사빔(Exabeam), 레질리언트 시스템(Resilient System) 등 수십 개의 비즈니스 협력업체들의 보안 솔루션이 제공되고 있다.

이 가운데 Bit9 + Carbon Black에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은 큐레이더 사용자들에게 엔드포인트 기기, 데스크톱, 노트북, 서버에서 유입되는 보안 위협에 보다 깊은 통찰을 제공한다. 또한, IBM이 최근 인수한 레질리언트 시스템 기술을 적용해 큐레이더에서 사용자 행동 탐지는 물론 보안 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사용자 분석 기반 통합 보안 애플리케이션도 앱 익스체인지에 등록되어 있다.

이밖에도 최근 IBM이 새롭게 개발한 'IBM 큐레이더 사용자 행동 분석(IBM QRadar User Behavior Analytics)' 솔루션 역시 앱 익스체인지를 통해 제공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직원, 협력업체, 제휴사와 같은 내부자의 사용 패널을 분석해 내부자의 인증 정보 혹은 시스템 관련 잠재 위협을 조기에 발견해내는 새로운 솔루션이다.

실제로 IBM X-포스 사이버위협지수에 따르면 기업의 내부자 위협이 사이버 공격의 60% 이상, 이의 1/4이 악성코드, 피싱 공격 등으로 내부자의 인증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나 IBM 큐레이더 사용자 행동 분석 솔루션의 중요성이 주목받고 있다.

IBM 큐레이더 사용자 행동 분석 애플리케이션은 잠재적 보안위협이 될 수 있는 사용자 행동을 분석해 사이버 범죄 용의자를 찾아내거나(Risk Analysis Profiles), 보안위협 정보 관련 이메일 문서를 확인하는 권한을 높이는(Behavioral Analysis Dashboard) 방법으로 보안 위협에 대처할 수 있게 돕는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새로운 장소에서 보안 등급이 높은 서버에 사용 권한이 높은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을 사내 보안 담당자에게 경고해주는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