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12

페이스북과 광고 차단 프로그램 개발 업체의 경쟁 “이제 시작이다”

Brad Chacos | PCWorld
두더지 잡기 게임이 시작되었다. 페이스북이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를 차단한다는 발표가 나온 지 이틀 만에 광고 차단 업체가 페이스북의 조치를 뚫어버린 것.

목요일 오전 애드블럭 플러스(Adblock Plus)는 페이스북의 광고를 차단하기 위한 새로운 필터를 이지리스트(EasyList) 필터 목록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애드블럭 플러스의 필터 목록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 설명되어 있다. 

하지만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다. 애드블럭 플러스는 새로운 필터의 테스트가 충분하지 않아서 다른 콘텐츠도 차단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리고 페이스북의 초기 반응에서 실제로 다른 콘텐츠를 차단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의 대변인은 애드에이지(AdAge)측에 “광고 차단 업체들이 광고뿐만 아니라 친구나 페이지의 게시물도 차단하는 새로운 광고 차단 필터로, 페이스북 사용자들을 벌주는 것이 실망스럽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나쁜 경험을 제공하며, 우리는 이 이슈를 해결할 계획이다. 광고 차단은 무딘 무기다. 이것이 우리가 광고 선호도 설정 등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권한을 줄 수 있는 도구 개발에 집중하는 이유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최근 광고 차단을 막는 소프트웨어와 함께 표시되는 광고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광고 설정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에서 광고를 보면, 광고의 우측 상단에 ‘v’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광고 기본 설정’ 메뉴로 들어갈 수 있다. 여기서 사용자가 관심있을 것이라고 페이스북이 생각한 관심사가 나타나는데, 이것을 모두 삭제할 수도있고 추가할 수도 있다. 모두 삭제하면 고도로 타깃된 광고가 페이스북에 표시되지 않는다.

한편, 애드블럭 플러스의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벤 윌리엄스는 씨넷과의 인터뷰에서 만일 새로운 필터가 일반 게시물이나 페이지의 글을 차단한다면, 페이스북이 광고를 일반 게시물로 처리하는 등 일부 페이스북의 책임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애드블럭 플러스만 페이스북의 새로운 전략을 조사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유블럭 오리진(uBlock Origin)의 창업자 레이몬드 힐은 이미 해당 내용을 검토하고 있으며, 페이스북의 광고를 줄이기 위해서 새로운 필터를 추가했다고 전했다. editor@itworld.co.kr


2016.08.12

페이스북과 광고 차단 프로그램 개발 업체의 경쟁 “이제 시작이다”

Brad Chacos | PCWorld
두더지 잡기 게임이 시작되었다. 페이스북이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를 차단한다는 발표가 나온 지 이틀 만에 광고 차단 업체가 페이스북의 조치를 뚫어버린 것.

목요일 오전 애드블럭 플러스(Adblock Plus)는 페이스북의 광고를 차단하기 위한 새로운 필터를 이지리스트(EasyList) 필터 목록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애드블럭 플러스의 필터 목록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 설명되어 있다. 

하지만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다. 애드블럭 플러스는 새로운 필터의 테스트가 충분하지 않아서 다른 콘텐츠도 차단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리고 페이스북의 초기 반응에서 실제로 다른 콘텐츠를 차단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의 대변인은 애드에이지(AdAge)측에 “광고 차단 업체들이 광고뿐만 아니라 친구나 페이지의 게시물도 차단하는 새로운 광고 차단 필터로, 페이스북 사용자들을 벌주는 것이 실망스럽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나쁜 경험을 제공하며, 우리는 이 이슈를 해결할 계획이다. 광고 차단은 무딘 무기다. 이것이 우리가 광고 선호도 설정 등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권한을 줄 수 있는 도구 개발에 집중하는 이유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최근 광고 차단을 막는 소프트웨어와 함께 표시되는 광고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광고 설정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에서 광고를 보면, 광고의 우측 상단에 ‘v’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광고 기본 설정’ 메뉴로 들어갈 수 있다. 여기서 사용자가 관심있을 것이라고 페이스북이 생각한 관심사가 나타나는데, 이것을 모두 삭제할 수도있고 추가할 수도 있다. 모두 삭제하면 고도로 타깃된 광고가 페이스북에 표시되지 않는다.

한편, 애드블럭 플러스의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벤 윌리엄스는 씨넷과의 인터뷰에서 만일 새로운 필터가 일반 게시물이나 페이지의 글을 차단한다면, 페이스북이 광고를 일반 게시물로 처리하는 등 일부 페이스북의 책임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애드블럭 플러스만 페이스북의 새로운 전략을 조사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유블럭 오리진(uBlock Origin)의 창업자 레이몬드 힐은 이미 해당 내용을 검토하고 있으며, 페이스북의 광고를 줄이기 위해서 새로운 필터를 추가했다고 전했다. editor@itworld.co.kr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