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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부문 선두업체로 선정

편집부 | ITWorld 2016.06.29
어도비는 가트너가 발표한 ‘2016 매직 쿼드런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부문(Magic Quadrant for Mobile App Development Platforms)’에서 선두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어도비를 포함한 17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 두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의 모바일 앱 개발 및 관리 플랫폼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모바일(AEM Mobile)은 4년 연속 선두업체로 선정됐다.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 및 어도비 타깃 부사장 아심 찬드라는 “모바일이 현실 세계와 디지털 경험 사이를 잇는 핵심이 되고 있으나 기업들은 고객과 직원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는 앱을 개발하고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가트너 보고서를 통해 AEM 모바일이 기업에게 제공하는 독보적인 기능과 디자인의 가치를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AEM 모바일을 활용하면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사용이 편리한 콘텐츠 중심의 기업용 앱을 더욱 간단하게 개발 및 관리할 수 있다. 기업들은 AEM 사이트(AEM Site), AEM 에셋(AEM Assets),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등 모든 종류의 콘텐츠 관리 시스템 및 에셋 디지털 자원 관리 시스템에서 기존 콘텐츠와 신규 콘텐츠를 가져와 사용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AEM 모바일을 통해 앱을 고객관계관리(CRM), 전사적자원관리(ERP) 등의 핵심 비즈니스 데이터와 시스템에 연동시켜 사용자 경험을 더욱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AEM 모바일은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lytics)와 어도비 타깃(Adobe Target)과 통합돼 있어 마케터들이 앱의 사용도를 분석하고 ROI를 향상시킬 수 있게 돕는다.

실제로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블랙 다이아몬드는 AEM 모바일을 영업 부서에 도입해 모든 재고 관리 코드(SKU) 및 제품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에서 확인하며, 이를 통해 향후 3년 간 50만 달러 이상의 인쇄 비용을 절약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BNP파리바자산운용은 AEM 모바일을 활용해 고객에게 수 분마다 투자 및 시장 트렌드 소식을 빠르게 전하는 앱(Voice of Wealth)을 개발했으며, 앱 사용자의 70%가 매일 앱을 이용할 정도로 사용도가 높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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