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 퍼스널 컴퓨팅 / 프라이버시

How To : 윈도우에 VPN을 설치하는 방법

Martyn Casserly | PC Advisor 2019.04.17
VPN(Virtual Private Networks)는 인터넷 상의 장치와 서버 간에 안전하고 암호화된 연결을 생성하는 소프트웨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익명이 될 수 있고, 누구도 자신의 온라인 활동을 감시할 수 없도록 한다.
 
 
또한 VPN은 사용자의 위치를 속일 수(spoofing)할 수 있다. 즉 넷플릭스(Netflix)와 같은 서비스가 다른 국가에 있다고 생각해 일반 메뉴에서 제공하지 않는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윈도우에 VPN을 설치하고 실행하는 것은 매우 쉽다. VPN이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VPN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를 읽어보길 바란다.


무료 또는 유료 VPN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VPN 서비스에는 무료 또는 구독 기반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다. 둘 다 장단점을 갖고 있다. 무료 유형은 싸다는 것이 강력한 매력인데, 2018 최고의 무료 VPN 서비스를 통해 무료 VPN 서비스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무료 VPN은 경험을 위해서라면 좋은 방법이긴 하겠지만 그리 추천하지 않는다. 만약 무료 VPN의 경우,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나 기타 중요한 데이터가 서드파티에게 판매되거나 서비스가 매우 제한적이며 자신이 원하는 서버 위치, 대역폭 등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다.
  
유료 VPN 서비스가 최선의 선택이며 한달에 2달러 정도의 비용이 든다(국내에서는 4,500원에서 2만 원까지 다양하다). 유료 서비스는 체험 서비스나 환불 서비스가 있다.  

무료 VPN 브라우저 확장을 볼 수 있다. 특히 오페라에는 VPN이 내장되어 있다. 이 브라우저 확장 버전 또한 앞서 설명한 무료의 장단점과 동일하다. 무제한 대역폭의 VPN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매우 조심해야 한다.
 
예들 들어, 오페라의 VPN은 실제로 VPN이 아니다. 이는 프록시 이상의 기능을 한다. 즉, VPN만큼 안전하지 않고 실제 IP 주소와 사용자 신원을 노출시킬 수 있다. 하지만 넷플릭스 미국을 시청하는 데에는 가장 좋다. 

또한 브라우저 확장은 해당 브라우저에서 인터넷으로 전송되는 정보만을 보호한다. 다른 앱은 암호화되지 않은 일반적인 연결을 통해 통신한다.
 
윈도우에 VPN 설정이 내장되어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다. 즉, VPN 서비스의 세부 정보를 운영체제에 직접 입력하고 윈도우 고유의 설정을 사용해 VPN 연결을 설정, 혹은 해제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에게 더 좋은 방법은 VPN 서비스 업체로부터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는 것이다. 기술적인 지식이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만 있으면 된다. 다행히도 서비스에 액세스하려면 VPN 공급업체에 가입해야 한다. 윈도우는 이 연결을 용이하게 한다. 

또한 유료 VPN 서비스가 대세라는 확고한 믿음이 있어야 한다. 본지는 익스프레스VPN(ExpressVPN)을 사용해 예시를 만들지만 노드VPN(NordVPN)과 다른 VPN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적용하더라도 무리는 없다. 익스프레스VPN으로 이동해 다운로드 앱 버튼을 클릭하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두번 클릭하고 설치 지침을 따른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로그인 또는 시작 옵션이 제공된다. 후자를 클릭하면 계획을 선택하고 계정을 설정해야 하는 익스프레스VPN 사이트로 이동한다.
 

익스프레스VPN은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지 않으려는 사용자에게 30일 환불을 보장하며 각 계정은 7일 무료 체험판으로 시작되므로 비용에 대해 아직 걱정할 필요는 없다. 
 

그렇게 하면 활성화 코드를 받게 된다. 이를 복사한 다음, 익스프레스VPN 애플리케이션으로 돌아가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라. 활성화 코드를 붙여넣은 다음, 컴퓨터를 시작할 때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시작할지 여부와 성능 데이터를 공유할 지 여부를 묻는 옵션을 선택한다.
 
마지막으로 VPN을 켜고 끄는 큰 전원 버튼이 표시된다. 그 아래에는 서버를 선택할 국가를 지정할 수 있는 위치 선택 옵션도 있다. 

이 기능은 많은 양의 트래픽이 발생하는 경우, 서버 한대가 다운되는 경우 유용하게 쓰인다. 새로운 것으로 전환하면 연결 속도가 향상될 수 있다. VPN을 사용해 넷플릭스와 같은 서비스에서 지역별로 잠겨있는 콘텐츠를 보려 할 때에는 해당 콘텐츠와 동일한 국가의 서버를 선택해야 한다. 

지금까지 사항들이 모두 결정된 이후, 전원 버튼을 클릭하면 익스프레스VPN이 즉시 연결을 보호한다. 사용하는 브라우저와 상관없이 자신이 하는 일을 감시자들이 염탐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게 된다.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다양한 서버를 통해 라우팅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탐색 속도에서 성능이 저하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익스프레스VPN, 노드VPN, 기타 권장 서비스에서는 이런 현상을 볼 수 없을 것이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