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맥아피 토털 프로텍션 대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의 대결 "최종 승자는"

Ian Paul  | PCWorld 2019.01.24
PC 보안에서 맥아피(McAfee)와 노턴(Norton)은 가장 잘 알려진 제품이다. 이들 중 최고의 자리를 차지할 제품은 무엇일까. 
 
ⓒ Rob Schultz/IDG

지난 수년 동안 미국에서는 윈도우 PC용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때가 되면 스스로에게 묻는 질문이 하나 있다. "노턴을 원하는가, 맥아피를 원하는가"이다. 요즘은 훨씬 더 많은 선택지를 갖고 있지만 현재에도 노턴과 맥아피는 고려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지에 포함된다.  

이 두 미국 제품을 비교 평가하는데, 맥아피 토털 프로텍션(McAfee Total Protection)과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Norton Security Premium)의 기본 요소를 기반으로 진행했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맥아피 대 노턴의 앱 디자인 대결 

ⓒ IDG.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 

두 애플리케이션 모두 훌륭하고 상대적으로 이해하기 쉽다. 맥아피는 왼쪽에 탐색용 레일이 있고 창 상단에는 추가 메뉴가 있는 디자인을 선택했다. 한편 이 창의 주요 부분에서는 대부분의 기능에 액세스하고 사용자의 PC 보안 상태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보면 꽤 좋은 디자인이지만, 주요 창과 왼쪽 레일 사이에 선택지를 나누는 맥아피의 성향은 다소 혼란스러울 수 있다. 

시만텍은 태블릿과 유사한 접근 방식을 선택한다.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은 터치 패널의 사용 여부에 따라 각 패널의 선택지를 누를 수 있는 5개의 패널이 있다. 특별히 혼동 없이 탐색할 수 있는 매우 쉬운 애플리케이션이다.
 
- 승자 : 노턴 


맥아피 대 노턴의 성능 대결 

 
ⓒ IDG. 맥아피 토털 프로텍션

테스트를 살펴보면, 노턴은 가장 최근의 리뷰를 기반으로 한 PC마크 8 테스트에서 매우 성공적이었지만 맥아피는 그렇지 못했다. 또한 맥아피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프리셋에서 3.8GB 고화질 동영상 파일을 변환하는 핸드브레이크(Handbrake) 테스트에서도 노턴만큼 잘 수행하지 못했다. 

- 승자: 노턴 


맥아피 대 노턴의 가격 대결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 가격은 첫해에 50달러, 110달러의 일반 가격으로 제공하며 10개의 기기에 사용할 수 있다. 맥아피 토털 프로텍션은 최초 사용자의 경우, 연간 45달러의 가격으로 제공되며, 최대 10대의 기기에 110달러의 일반가격으로 제공한다.   

- 승자: 무승부 


맥아피 대 노턴의 추가 기능 대결 

기본 보안 검사 및 온라인 모니터링 외에도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은 25GB의 클라우드 백업, 비밀번호 관리자, 디스크 최적화 프로그램, 파일 정리 및 시작 관리자를 제공한다. 

맥아피 토털 프로텍션에도 트루키(True Key) 비밀번호 및 ID 관리자가 있지만, 10개의 기기 가운데 5개에만 라이브 세이프(Live Safe) 파일 암호화, 파일 삭제 및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관리자 기능 중 일부는 추가 다운로드 해야 한다. 
McAfee Total Protection에는 True Key 암호 및 ID 관리자가 있지만 10 개의 장치 중 5 개, Live Safe 파일 암호화, 파일 분쇄기 및 타사 응용 프로그램 업데이트 관리자 만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 중 일부는 추가 다운로드다. 

두 제품 모두 훌륭한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노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백업은 없지만, 맥아피는 좀더 실용적이다. 한편 노턴은 파일 암호화 저장소를 제품의 일부로 제공하지 않는다. 

- 승자: 맥아피 


맥아피와 노턴의 보호 대결 

 
ⓒ IDG. 노턴스캔 

보호 기능을 평가하지 않고는 안티바이러스 제품군을 이야기할 수 없다. 자체 테스트는 수행하지 않았지만, 세계적인 테스트 기관에서 맥아피와 노턴 모두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차이점이 있다. 

AV 테스트는 지난 9월 및 10월에 있었던 2018 테스트에서 제로데이 및 광범위한 악성코드 탐지 부분에서 노턴 100%, 맥아피를 9월 99.4%, 10월 98.6%로 평가했다. 

AV-컴패러티브(AV Comparatives)의 실제 보호 테스트는 2018년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됐다. 노턴은 일관되게 99~100%의 점수를 얻었으며, 약 4개의 오탐이 있었다. 맥아피는 98.5~100%였으며, 오탐은 없었다. 2018년 9월 악성코드 방지 테스트에서 노턴은 99.9%의 온라인 탐지율, 100%의 온라인 보호 및 81.5%의 오프라인 탐지율을 기록했다. 맥아피는 99.8%의 온라인 탐지율과 100%의 온라인 보호율과 84.8%의 오프라인 탐지율을 기록했다.  

마지막으로 SE랩스는 노턴에 AAA 등급을 부여했으며 맥아피에는 AA 등급을 매겼다. SE랩스는 맥아피와 다른 제품들은 표적화된 공격에 문제가 있었으며, 노턴은 표적화된 공격과 광범위한 악성코드 양쪽 모두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그룹에 속한다고 말했다.  

맥아피와 노턴은 전반적으로 보호율이 매우 비슷하지만, 노턴이 조금 더 나은 성능을 보였다. 

- 승자: 노턴 


맥아피 대 노턴의 대결 결론 

노턴 시큐리티 프리미엄이 최고의 선택지라는 것은 그리 놀랍지 않다. 다만 맥아피에는 권장할 만한 몇 가지 추가 기능이 있으며 보호 수준도 매우 좋다. 그러나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의 품질, 추가 기능, 보호 및 성능 부분에서 노턴이 이겼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