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3

How-To : 구글 검색이 페이스북 광고로 뜨지 않게 하는 방법

Jim Martin | PC Advisor
우리가 알고 있는 인터넷의 큰 문제 중 하나는 원치 않는 성가신 광고다. 유감스럽게도 광고는 웹사이트를 무료로 사용하는 대가로 내야 하는 돈과 같다.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및 기타 서비스는 운영에 큰 비용이 들어가지만,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광고 노출 등 다른 매출원이 필요하다. 이런 매출원에 활용되는 것이 사용자들의 온라인 활동 기록이다. 

특히, 구글에서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한 후에 페이스북에 들어가면 타임라인에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가 광고로 노출되는 경험을 한 번쯤 해봤을 것이다. 사용자들의 온라인 활동 기록을 타깃 광고에 활용한 사례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온라인 활동 전체를 알고 있는 것일까? 구글과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일까?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페이스북에 구글 검색 내용이 광고로 표시되는 원리를 알아보고, 이렇게 초 개인화된 광고 노출을 막는 법까지 살펴본다. 
 
ⓒ Getty Images Bank
 

페이스북은 내가 구글에서 검색하는 것을 알고 있을까?

아니다. 하지만 많은 웹사이트는 페이스북 픽셀(Facebook Pixel)을 사용한다. IP 주소 등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으로, 광고주들은 이 데이터를 활용해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관련성 높은 광고를 노출한다.

즉, 페이스북은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무엇을 하는지 알고 있다.
 

페이스북에 나타나는 개인화된 광고를 어떻게 멈출 수 있을까? 

최근 페이스북은 데스크톱과 모바일의 인터페이스를 업데이트하면서 ‘페이스북 외부활동’이란 새로운 도구를 소개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타깃팅된 광고에서 벗어날 수 있다. 하지만 추적을 멈추는 것은 아니라, 최근에 찾아본 서비스와 상품에 대한 광고를 보지 않는다는 의미다. 페이스북에서 노출되는 광고의 수는 기존과 같지만, 개인화되지 않는다. 

페이스북 외부 활동 도구를 사용하려면 우선 모바일이나 데스크톱에서 페이스북의 설정 페이지로 이동한다. 

웹 브라우저에서는 오른쪽 위에 아래로 향한 화살표를 클릭해서 설정을 클릭하고, 왼쪽 메뉴에서 ‘내 Facebook 정보’를 클릭한다. 
 
ⓒ ITWorld

다음 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내 Facebook 외부 활동 관리’를 클릭한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현재 활동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는 앱과 웹사이트가 표시된다. 오른쪽 옵션 더 보기 메뉴에서 ‘향후 활동 관리’를 클릭한다. 

향후 ‘Facebook 외부 활동’의 토글을 비활성화한다. 팝업으로 계정에서 연결이 완전히 해제되는 데는 48시간이 소요된다는 안내가 표시된다. 
 
ⓒ ITWorld

휴대폰으로 설정하는 방법은 이와 유사하다. 오른쪽 아래의 3줄 아이콘을 탭해서 ‘설정과 공개범위 > 설정’을 탭한 다음 ‘Facebook 외부 활동’으로 들어가 ‘옵션 더 보기’에서 ‘향후 활동 관리’를 탭하면 된다. editor@itworld.co.kr
 


2020.03.23

How-To : 구글 검색이 페이스북 광고로 뜨지 않게 하는 방법

Jim Martin | PC Advisor
우리가 알고 있는 인터넷의 큰 문제 중 하나는 원치 않는 성가신 광고다. 유감스럽게도 광고는 웹사이트를 무료로 사용하는 대가로 내야 하는 돈과 같다.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및 기타 서비스는 운영에 큰 비용이 들어가지만,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광고 노출 등 다른 매출원이 필요하다. 이런 매출원에 활용되는 것이 사용자들의 온라인 활동 기록이다. 

특히, 구글에서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한 후에 페이스북에 들어가면 타임라인에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가 광고로 노출되는 경험을 한 번쯤 해봤을 것이다. 사용자들의 온라인 활동 기록을 타깃 광고에 활용한 사례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온라인 활동 전체를 알고 있는 것일까? 구글과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일까?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페이스북에 구글 검색 내용이 광고로 표시되는 원리를 알아보고, 이렇게 초 개인화된 광고 노출을 막는 법까지 살펴본다. 
 
ⓒ Getty Images Bank
 

페이스북은 내가 구글에서 검색하는 것을 알고 있을까?

아니다. 하지만 많은 웹사이트는 페이스북 픽셀(Facebook Pixel)을 사용한다. IP 주소 등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으로, 광고주들은 이 데이터를 활용해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관련성 높은 광고를 노출한다.

즉, 페이스북은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무엇을 하는지 알고 있다.
 

페이스북에 나타나는 개인화된 광고를 어떻게 멈출 수 있을까? 

최근 페이스북은 데스크톱과 모바일의 인터페이스를 업데이트하면서 ‘페이스북 외부활동’이란 새로운 도구를 소개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타깃팅된 광고에서 벗어날 수 있다. 하지만 추적을 멈추는 것은 아니라, 최근에 찾아본 서비스와 상품에 대한 광고를 보지 않는다는 의미다. 페이스북에서 노출되는 광고의 수는 기존과 같지만, 개인화되지 않는다. 

페이스북 외부 활동 도구를 사용하려면 우선 모바일이나 데스크톱에서 페이스북의 설정 페이지로 이동한다. 

웹 브라우저에서는 오른쪽 위에 아래로 향한 화살표를 클릭해서 설정을 클릭하고, 왼쪽 메뉴에서 ‘내 Facebook 정보’를 클릭한다. 
 
ⓒ ITWorld

다음 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내 Facebook 외부 활동 관리’를 클릭한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현재 활동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는 앱과 웹사이트가 표시된다. 오른쪽 옵션 더 보기 메뉴에서 ‘향후 활동 관리’를 클릭한다. 

향후 ‘Facebook 외부 활동’의 토글을 비활성화한다. 팝업으로 계정에서 연결이 완전히 해제되는 데는 48시간이 소요된다는 안내가 표시된다. 
 
ⓒ ITWorld

휴대폰으로 설정하는 방법은 이와 유사하다. 오른쪽 아래의 3줄 아이콘을 탭해서 ‘설정과 공개범위 > 설정’을 탭한 다음 ‘Facebook 외부 활동’으로 들어가 ‘옵션 더 보기’에서 ‘향후 활동 관리’를 탭하면 된다. editor@itworld.co.kr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