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휴대용 스피커 선택 가이드 및 비교 : 얼티밋 이어스 vs. 앵커, 소노스

Fergus Halliday | PCWorld Australia 2019.11.04
집에서 파티를 열 예정인데 복잡한 선을 다루기는 싫다면? 휴대용 스피커가 답이다.

현재 휴대용 스피커 시장과 관련해 알아야 할 점들과 PCWorld가 선정한 2019년 최고의 휴대용 스피커를 알아본다. 
 

휴대용 스피커의 동작 원리는?

대부분의 휴대용 스피커는 블루투스로 연결된다.

기본적으로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오디오 소스 장치와 페어링되어야 한다. 일부 제품들은 앱을 설치하도록 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휴대용 스피커는 설정이 매우 간단하다.
 

휴대용 스피커를 살 때 고려해야 할 점은?

휴대용 스피커를 구입할 예정이고, 예산 안에서 가장 괜찮은 제품을 사고 싶다면 몇 가지 기억해 두어야 할 것이 있다.

우선 배터리 사용 시간이다. 유선 스피커와 비교했을 때 무선 스피커의 가장 치명적인 단점은 내장된 배터리에 의존해야 한다는 점이다. 휴대용 스피커를 살 때는 언제나 충전을 얼마나 자주해야 하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길수록 더 좋다.

두 번째로 고려해야 할 것은 내구성이다. 주요 브랜드의 제품들은 방진 및 생활 방수를 지원한다. IP 등급을 받은 휴대용 스피커를 사용하면 수영장에서 고장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하나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스마트 기능이다. 때로는 연결된 앱으로 이퀄라이저를 실행하는 수준의 단순한 것일 수도 있고, 어떤 것은 아마존 알렉사와 같은 디지털 비서를 지원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는 확장성을 고려해야 한다. 다른 무선 스피커와 연결할 수 있는지 여부다. JBL의 플립(Flip) 스피커는 버튼만 누르면 다른 스피커와 연결되어 쉽게 멀티 스피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이 부분에 관심이 있다면 휴대용 스피커를 구입하기 전 확장성을 고려해야 한다.
 
ⓒ 얼티밋 이어스 메가붐 3

얼티밋이어 메가붐 3(Ultimate Ears MegaBoom 3)

메가붐 3은 얼티밋이어의 최고의 휴대용 스피커다. “어떤 휴대용 스피커를 사야하나?”라는 질문에 가장 어울리는 답이기도 하다. 

얼티밋이어 메가붐 3은 2개의 50mm 풀레인지 드라이버와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했다. 한 번 충전으로 20시간 정도 재생이 가능하며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판매된다.

PCWorld의 리뷰에서 메가붐 3은 “대형 브랜드의 휴대용 스피커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지만, 얼티밋 이어스 메가붐 3는 여전히 기대를 충족한다”고 평가받았다.
 
ⓒ 앵커 사운드코어 부스트

앵커 사운드코어 부스트(Anker SoundCore Boost)

가격면에서 좀 더 경쟁력 있고 일반적인 스피커와 유사한 디자인을 찾고 있다면, 앵커 사운드코어 부스트 20W 블투투스 스피커(Anker SoundCore Boost 20W Bluetooth Speaker)가 적합하다.

앵커 사운드코어 부스트는 IPX5 방수와 12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 그리고 필요할 때 베이스를 높일 수 있는 전용 버튼이 있다.

PCWorld는 리뷰에서 앵커 사운드코어 부스트는 “가격 면에서 더 나은 스피커를 찾기 어려울 것이다. 할인가와 다름없다”고 평가했다.
 
ⓒ 소노스 무브

소노스 무브(Sonos Move)

소노스 무브는 소노스가 내놓은 첫 무선 스피커로, 다른 제품들보다 가격이 높은 편이다. 하지만 높은 가격만큼 음질이 뛰어나다. 현재의 소노스 시스템과 통합할 수도 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10시간 정도다. JBL이나 얼티밋 이어스의 제품에 비하면 사용시간이 짧지만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다. 

PCWorld는 리뷰에서 소노스 무브는 “블루투스로 사용할 수 있는 소노스 제품을 찾는다면, 이것이 적격이다. 집안에서 쉽게 들고 다닐 스피커를 찾아도 그렇다. 더군다나 다른 스피커와 연결해 사용할 경우 얼마나 더 좋아질지는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고 평가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