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 안드로이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안드로이드 휴대전화, 잠금 해제하는 방법

Sean Bradley | TechAdvisor 2018.03.15
휴대전화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고 해서 당황할 필요는 없다.



패턴이나 핀 또는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휴대전화 잠금을 해제할 수 없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잠금 화면은 의도적으로 풀기 어렵게 설계가 되어있지만 이를 해제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관리자를 통한 잠금 해제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즉각적인 해결책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관리자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해야 하는데, 이를 통해 원하는 기기에 접속할 수 있다. 물론 최신 기기에서만 작동한다.

이 서비스를 자신의 기기에 가져온 경우 "잠금 버튼"을 클릭하면 휴대전화의 현재 잠금 방법을 대체할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새 코드를 확인하려면 잠금 버튼을 다시 누르면 된다.

디바이스 관리자가 기기를 선택하지 못하면 페이지를 몇 번정도 새로 고침을 한다. 결국 이를 통해 기기에 도달해야 한다. 하드 리프레시(Ctrl + F5)를 통해 캐시를 지울 수도 있다.

잊어버린 패턴 기능을 통한 잠금 해제


안드로이드 4.4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잊어버린 패턴(Forgot Pattern)'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휴대 전화 잠금 해제를 5번 실패하면 메시지 팝업이 표시된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잊어버린 패턴 버튼이 표시된다. 이를 누르자.

그런 다음 구글 계정 세부 정보를 입력하면 구글은 새로운 잠금 해제 코드가 있는 이메일을 사용자에게 보낸다.

삼성의 '휴대 전화 찾기' 서비스


삼성 스마트폰을 갖고 있다면 좋은 옵션이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미리 삼성 계정을 설정하지 않았다면 작동하지 않는다.

디바이스 관리자와 마찬가지로 화면 왼쪽에 '화면 잠금 버튼'이 있다. 필드 상단에 새 핀을 입력한 다음, 화면 하단의 잠금 버튼을 누른다. 잠시 후 비밀번호가 변경되고 방금 설정한 핀으로 접속할 수 있다.

공장 초기화(The Factory Reset)


이제 좀 더 과격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그러나 자신의 데이터를 모두 백업하지 않았다면, 또는 자신의 휴대 전화가 없이는 아무 것도 살 수 없다면 공장 초기화(factory reset)는 다시 생각하는 것이 좋다.

공장 초기화를 중단하는 것은 맘대로지만, 이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구글 로그인 정보가 필요하다.

공장 초기화 방법은 각 기기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각자의 모델에 맞는 실행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가장 좋다. 안드로이드 부트로더(bootloader) 메뉴를 시작한 다음, 복구 모드로 이동해야 한다. 그런 다음 '데이터 초기화/공장 초기화'로 이동하라.

이 시점에서 구글 계정 정보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안전 모드로 서드파티 잠금 화면 우회하기


문제가 있는 잠금 화면이 휴대 전화와 함께 제공되는 잠금 화면이 아니라 서드파티 앱이라면 휴대 전화를 안전 모드로 부팅하게 되면 잠금 화면을 건너 뛸 수 있다.

잠금 화면에서 전원 메뉴를 가져 온 다음, "전원 끄기" 옵션을 길게 누른다. 그런 다음 안전모드로 부팅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이를 확인한다. 이후 전화가 부팅되면 잠금 화면이 비활성화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