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컴퓨팅

PC에서 PS4 게임을 즐기는 방법

Lewis Painter | TechAdvisor 2017.07.24
플레이스테이션 4(PlayStation 4)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항상 경쟁하고 있기는 하지만 현존하는 가장 인기있는 게이밍 플랫폼이다. 따라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10에서 PC로 엑스박스 원(Xbox One) 게임을 즐기는 기능을 소개하자 소니(Sony)는 PS4 리모트 플레이(PS4 Remote Play)로 응수했다.



이번 기사에서는 PS4 리모트 플레이를 설정하고 설치해 PC에서 PS4 게임을 즐기는 방법과 플레이스테이션이 없는 경우에 PC에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기사 요약
1. PC 또는 맥(Mac)용 공식 리모트 플레이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한다.
2. 설정(Settings) >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System Software Update)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4가 소프트웨어 v3.50 이상으로 구동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3. PC 리모트 플레이를 열고 듀얼쇼크 4(DualShock 4) 컨트롤러를 연결한다.
4. PSN 계정에 로그인한다.
5. PS4가 자동으로 발견되지 않는 경우 수동 연결(Manually Connect)을 클릭한다.

시스템 요구사양
PC 또는 맥은 다음 운영체제 가운데 하나로 구동해야 한다.
- 윈도우 8.1
- 윈도우 10 이상
- OS X 10.10
- OS X 10.11

인터넷 연결에 따라 다음의 해상도와 프레임률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720P/60fps의 경우 5Mb의 최소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다.
- 해상도 옵션 : 360p, 540p, 720p
- 기본 해상도 : 540p
- 프레임률: 표준(Standard, 30fps), 높음(High, 60fps)
- 기본 프레임률 : 표준(Standard, 30fps)

또한 듀얼쇼크 4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지만 마이크로 USB를 통해 PC 또는 맥에 연결해야 한다.

PC맥에서 PS4 리모트 플레이를 설정하는 방법


- 단계 1
: PC/맥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해 설치한다. 첫번째 단계는 PC 또는 맥용 공식 리모트 플레이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이다. 여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다음의 화면 설명에 따라 앱을 설치한다.



- 단계 2 : 필요한 경우 PS4 소프트웨어를 3.50으로 업데이트한다. 플레이스테이션 4 설정에 따라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해 설치하는 창이 표시된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두려워하지 말자. 설정 >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해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실시할 수 있다.



- 단계 3 : PC 리모트 플레이 앱을 열고 듀얼쇼크 4 컨트롤러를 연결한다. 대부분의 PC와 맥은 블루투스(Bluetooth) 지원을 제공하지만 소니는 리모트 플레이 앱이 유선 연결만 지원하도록 개발했다. 즉, PS4 컨트롤러를 PC/맥에 USB 케이블을 통해 연결한 후 "시작(Start)"을 클릭해야 한다.



- 단계 4 : PSN 계정에 로그인한다. 플레이스테이션 4에서 사용하는 메인 계정과 동일해야 한다.



- 단계 5-1 : 앱이 자동으로 PS4를 검색한다. 검색에 수분이 소요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도 표시되지 않는 경우 수동으로 실시해야 한다.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4가 1차(Primary) PS4로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원격으로 켤 수 있는 레스트 모드(Rest Mode)가 아니고) 전원이 완전히 꺼진 경우 인터넷을 통해 검색할 수 없다고 밝혔다.



- 단계 5-2 : 발견되지 않는 경우 수동 연결을 클릭한다. PC4에 수동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PS4와 PC/맥 모두 같은 네트워크에 위치해야 한다. PS4에서는 설정 > 리모트 플레이 연결 설정(Remote Play Connection Settings) > 장치 추가(Add device)로 이동해 리모트 플레이 앱에서 제공된 숫자를 입력한다.



- 단계 6 : 게임을 즐길 준비를 한다.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PC를 PS4에 연결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연결 설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우선 PS4를 끄거나 리모트 플레이 앱을 닫아 리모트 플레이의 연결을 끊어야 한다. "시작"을 클릭해 PS4에 연결하기 전에 설정을 클릭하고 해상도(Resolution)/프레임률(Framerate)을 변경한다.

플레이스테이션 나우를 이용해 PC에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즐기기
플레이스테이션이 없는 사람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나우(PlayStation Now) 서비스는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며 현재 PC에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곧 맥에서도 제공될 것이다.

이것이 PC 게이머들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 기본적으로 게이머들이 플레이스테이션 자체에 투자할 필요없이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소니에게 새로운 시장이 열릴 수 있다.

이 서비스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소니는 언차티드(Uncharted)와 더 라스트 오브 어스(The Last of Us) 같은 대작을 포함해 500여 종의 플레이스테이션 3 및 플레이스테이션 4 게임에 대한 카탈로그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게이머들을 위한 최고의 혜택은 소니 라이브러리의 대부분 타이틀(Title)을 즉시 스트리밍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단, 좀 더 세부적인 대형 게임의 경우 약간의 다운로드가 필요할 수 있다.

신규 게이머는 소니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7일 동안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경우 월 12.99 파운드(약 1만 8,800원)를 지불하고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게임은 월별로 추가되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다.

또한 PC와 맥 게이머를 위한 동글이 있어 PS 나우 게임을 즐길 때 듀얼쇼크 4 컨트롤러(현재는 유선으로만 사용 가능)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컨트롤러 지원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PC에서 즐기는 방법이 궁금한가?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PC용 플레이스테이션 나우 설치 프로그램을 소니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고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며 화면의 안내에 따라 PC에 앱을 설치한다.



2) 플레이스테이션 나우 앱은 설치 후 자동으로 열리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수동으로 연다.

3) 가입 창으로 이동할 것이다. 대부분의 플레이스테이션 게이머가 그렇겠지만 이미 소니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Sony Entertainment Network) 로그인이 있는 경우 '지금 로그인(Sign in now)'을 클릭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화면의 안내에 따라 처음부터 계정을 생성한다.



4) 로그인하면 무료 7일 체험의 시작을 알리는 배너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 표시된다. "7일 무료 체험(7-day free trial)" 버튼을 클릭하고 안내에 따라 SEN 로그인을 이용해 플레이스테이션 나우 체험에 가입한다. 계정 설정(Account Settings)으로 이동해 미디어(Media)를 클릭하고 PS 나우 구독(PS Now subscription)을 클릭한다. "자동 갱신 취소(Cancel automatic renewal)"를 클릭하지 않으면 체험이 자동으로 구독으로 전환된다.



5) 가입한 후에는 즐길 게임을 선택한다. 넷플릭스 스타일의 레이아웃에서 PS3 게임을 탐색하고 즐기고 싶은 게임의 "시작"을 클릭하면 된다. 대부분의 게임은 즉시 스트리밍되지만 (인페이머스 2(infamous 2) 같은) 대형 게임은 약간의 사전 다운로드가 필요하다.



시작을 클릭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듀얼쇼크 4 컨트롤러를 연결해 사용하면 된다. 연결하면 바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PS 나우 게임은 다운로드하는 것이 아니라 스트리밍하기 때문에 여러 PC와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진행 상황을 동기화해 세이브 데이터를 전송하지 않고도 직장에서 점심시간에 하던 부분에서 이어서 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