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퍼스널 컴퓨팅

"엑스박스 원에서 한 단계 더 확대된" 코타나 음성 명령 목록

Jared Newman | PCWorld 2017.04.10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에서 엑스박스 원으로 코타나를 사용해볼 만한 이유가 생겼다.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의 일부로 엑스박스 원에서도 미리 알림, 공지 등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게 됐다.

특히 게임 플레이 중 코타나 음성 명령은 엑스박스 원의 기존 음성 명령보다 더 유용하다. 윈도우 10 PC에서의 모든 코타나 명령어가 구현되지는 않았다.

코타나에서 쓸 수 있는 엑스박스 원용 음성 명령 목록을 소개한다. 헤드셋 마이크, 또는 키넥트 액세서리로 음성 명령을 내릴 수 있고, 코타나를 불러내는 말은 “헤이, 코타나(Hey, Cortana”다. 게임 콘솔에서 수행할 필요가 없는 다른 음성 명령까지 확인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페이지를 확인한다.

엑스박스 원에[서 코타나 음성 명령 사용하기

코타나로 엑스박스 원에서 날씨를 확인할 수 있다.


Play [게임명] : 게임을 시작한다
Go home : 홈 화면으로 돌아간다
Friends, Notifications, Messages, Achievements : 해당 섹션을 연다
Invite [친구명] to the party : 친구를 파티에 초대한다. 정확한 이름이 필요하지는 않다. 코타나가 가장 가까운 이름을 검색한다.

Leave the party : 파티에서 탈퇴한다
Send message to [친구명] :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낸다. 코타나가 메시지 내용을 되물을 것이다.

Record that : 30초간의 게임 플레이를 저장한다
”Take a screenshot” 스크린샷을 저장한다
”Start a broadcast” Beam에서 방송을 시작한다. 음성 트위치 방송은 이제 지원되지 않는다.
”Remind me to [task]”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고 코타나가 탑재된 다른 장치에서도 알람을 받을 수 있다

”What’s the weather this weekend?” 날씨를 알아본다
”Pause” or ”Play” 배경음악을 일시 중지, 또는 재생한다
”Videos of [검색어]” 검색어에 알맞은 동영상을 엣지 브라우저에서 유튜브로 검색한다
”Use a code” 스토어에서 항목을 구입할 때 코드를 입력한다

실행돼야 하지만 먹히지 않는 코타나 명령
엑스박스 원에서 코타나를 테스트하면 상당수의 사각 지대를 만나게 된다. 사용자의 명령을 코타나가 알아듣기는 해도 실행할 수 없는 것들이 있다. 또 상식적으로 기대할 만한 기능이면서도 아직 지원되지 않는 것도 있다. 코타나의 약점을 발견할 수 있는 몇 가지 명령어도 함께 소개한다.

“Netflix find [search term]” 넷플릭스 콘텐츠는 PC에서는 검색할 수 있지만, 엑스박스 원에서는 할 수 없다.
”Read my messages” 내 메시지 읽기. 코타나는 향후 업데이트 후에 다시 확인하라고 말한다.
”When’s my next appointment?” 다음 약속 확인하기. 코타나는 PC나 스마트폰만 캘린더를 지원한다고 말한다.
”Next track” 다음 노래 재생하기. 코타나는 이 명령을 수행하지 못한다.
”Play [가수명] in Groove Music” 그루브 뮤직에서 가수명으로 노래 재생하기. 코타나는 그루브 뮤직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없다고 말한다.
”Play [가수명] in Pandora” 코타나는 판도라에서 음악을 재생한다고 하지만, 매번 앱이 충돌한다.
”Listen to [가수명] in iHeartRadio” 코타나는 명령을 알아듣고 앱을 열지만, 아무 것도 재생되지 않는다.
”Turn the music down” 음악 끄기. 코타나는 웹 검색을 제안한다.
”Open [설정 메뉴의 하위 섹션]” 웹 검색을 제안한다.
”[장르 종류] movies to rent” 영화 대여하기. 코타나는 스토어만 연다.

코타나가 엑스박스 경험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면서 실행 가능한 명령도 많아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계산이나 주가 확인 등 게임 콘솔에서 할 필요가 없는 명령까지 포함돼 있다. 엑스박스 원이 지원하는 코타나 명령을 모두 확인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원 페이지를 확인하라.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