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VRㆍAR /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포켓몬 고 마스터를 꿈꾸는 사람을 위한 실전 팁 8선

Sarah Jacobsson Purewal | Macworld 2017.01.25
포켓몬 고가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 포켓몬 고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인앱 결제 없이 알뜰하게 고수되는 방법을 숙지하고자 신만의 체육관까지 가지게 된 독자들을 위해, 한 단계 발전한 팁을 준비했다. 포켓몬 세계에 완벽히 적응하게, 그리고 최고의 트레이너로 거듭나게 해줄 고급 팁들을 살펴보자.

1. 스타팅 포켓몬으로 피카츄 선택하기
포켓몬 고를 처음 실행하면,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3가지의 스타팅 포켓몬 선택지가 주어진다. 하지만 조금만 인내심을 가지면, 이들 대신 피카츄를 스타팅 포켓몬으로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피카츄를 선택하기 위해선 스타팅 포켓몬 선택 화면에서 아무런 선택을 하지 않고 걸음을 옮겨야 한다. 장소를 이동하다 보면 3마리의 스타팅 포켓몬이 다시 등장하는 시점이 있는데, 이 상황을 3번 무시하고 계속 위치를 이동하면 4번째 등장 시점에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와 함께 피카츄가 서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후의 탭을 통한 사냥 과정은 다른 포켓몬들과 동일하다.

(참고로 덧붙이자면, 피카츄가 등장하는 상황에서도 스타팅 포켓몬 선택은 1마리로 제한되므로, 피카츄를 포획할 경우 나머지 3포켓몬은 포기해야 함을 잊지 말자.)

2. 커브볼 던지기
포켓볼을 던지는 데에도 기술이 필요하다. 기본적인 던지기에 익숙해졌다면, 커브볼 던지기도 한번 훈련해보자. 추가 경험치(XP)도 받을 수 있고, 폼도 훨씬 난다.

커브볼을 던져 포켓몬을 포획할 경우 첫 시도에서 성공 시 50XP, 추가 시도에서 성공 시 10XP의 경험치가 추가 획득된다. 커브볼은 포켓볼에 손가락을 올린 뒤 돌려 회전을 주는 방식으로 던질 수 있다. 회전을 주다 보면 작은 별이 주변에 떠다니는 시점이 오는데, 이때가 커브볼 기능이 활성화되는 시점이다. 커브볼 모드가 활성화되면 볼은 회전을 그리며 날아가기 때문에 일반적인 경우와는 조금 다른 각도로 포켓볼을 던질 필요가 있다. 이 부분은 약간의 훈련이 필요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나이스(Nice)”, “그레이트(Great)”, “엑셀런트(Excellent)” 던지기 평가를 받는 경우에도 보너스 XP를 얻게 된다. “나이스” 보너스(10XP)는 원 게이지가 가득 찬 시점에 포켓몬을 타격했을 때, “그레이트” 보너스(50XP)는 원 게이지가 정확히 절반까지 줄어들었을 때(판단이 꽤 까다롭다), 그리고 “엑셀런트” 보너스(100XP)는 원 게이지가 가장 작아진 시점에서 포켓몬을 포획했을 때 부여된다.

3. 라즈 베리를 이용해 희귀 포켓몬 포획하기
라즈 베리(Razz Berry)를 먹은 포켓몬은 마음이 온화해진다. 다시 말해, 사냥하기 쉬운(포켓볼에서 빠져 나오지 않는) 상태가 되는 것이다. 포켓몬에게 라즈 베리를 먹이고 싶다면, 포켓몬과의 대면 상황에서 스크린 우측 하단의 배낭 아이콘을 탭한 뒤, 가방 속의 라즈 베리를 선택하면 된다. 라즈 베리는 스크린 상 포켓볼이 놓여있던 위치에 나타나고, 이를 포켓몬에게 전달하는 방식은 포켓볼을 던지는 것과 비슷하다.

라즈 베리는 포켓몬이 포켓볼을 던지는 플레이어에게 대한 저항감을 낮춰주는 기능을 한다. 단, 한 차례 포켓볼에서 탈출한 포켓몬은 라즈 베리의 효과 역시 사라지니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하다.

4. ‘이브이’ 진화 선택하기
조그만 여우의 모습을 한 133번 포켓몬 ‘이브이’는 유전 형질이 고정되지 않은 존재다. 이브이는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 3가지 모습으로 ‘진화’할 수 있는데, 문제는 그 진화가 임의적으로 이뤄진다는데 있다. 하지만 숨겨진 이스터 에그를 활용하면 이 진화를 조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브이를 진화하기 전 이름을 바꾸는 것이 그 방법이다. 원하는 진화 방향에 따라 이브이의 이름을 ‘레이너(Rainer)’로 바꾸면 샤미드로, ‘스파키(Sparky)로 바꾸면 쥬피썬더로, 그리고 ‘파이로(Pyro)’로 바꾸면 부스터로 진화가 이뤄진다.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